" 유시민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뉴스룸' 유시민 "박근혜 탄핵 헌법재판소 결정, 특검 결과보다 빠를 수도", 경인일보

  1. 뉴스룸 유시민 작가 출연 /JTBC '뉴스룸' 방송 캡처'뉴스룸' 유시민 작가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정국을 전망했다.9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유시민 작가를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과 관련해 손석희 앵커와 이야기를 나눴다.유시민은 이날 가결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해 "가결은 예상했지만 230표 나온 건 많이 나온 것 같다"라고 말했다.그는 "헌법재판관들은 우리나라에서 최고 수준의 헌법과 법률에 대한 전문적 판단을 하는 분들이라 법리적으로 논할 것"이라며 "다만 입법기관인 국회의 결정과 국민들의 여론을 어느 정도 고려할 것"이라고 예측했다.이어 "탄핵 심판은 형사 재판이 아니고, 대통령이 현직에 머물 자격 혹은 가치가 있느냐를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헌재 결정이 특검 수사 결과보다 일찍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이상은 인턴기자 lse@kyeongin.com.

Source: 경인일보



'뉴스룸' 황영철 의원 "박근혜 탄핵 찬성표, 예상 이상…이정현 리더십 없어", 스포츠Q

  1. [스포츠Q(큐) 오소영 기자] '뉴스룸'에서 황영철 새누리당 간사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2. 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는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 유시민 작가가 출연했다. 
  3. 황영철 의원은 앞으로 새누리당 친박 의원들의 방향에 대해 "그분들이 오늘 이후 어떤 자세를 취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며 쇄신의 필요성에 언급했다. 

Source: 스포츠Q



'뉴스룸' 유시민 작가 "헌재 박대통령 탄핵심판 결과 특검보다 일찍 나올 수도", 스타서울TV

  1. ‘뉴스룸’ 유시민 작가가 헌재의 탄핵심판 결과가 특검수사결과보다 일찍 나올것이라고 밝혔다.
  2. 그전에 탄핵심판이 나올수 있다고 본다.
  3. 탄핵심판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기각되거나해서 권한을 되찾게 된다면 이 기간을 공백으로 둘 수는 없다.

Source: 스타서울TV



JTBC ‘뉴스룸’ 손석희, 유시민에 찬성 234표 질문 “제 생각보다 많았다”, 비즈엔터

  1. [비즈엔터 한경석 기자]▲JTBC ‘뉴스룸’ 손석희 유시민(사진=JTBC)JTBC '뉴스룸'에 손석희 앵커가 유시민 작가에 박 대통령 탄핵 찬성 234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지 물었다.
  2. 9일 오후 손석희, 안나경 앵커 진행으로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썰전' 고정패널인 유시민 작가가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박 대통령 탄핵 찬성 234표에 대해 말했다.손석희 앵커는 유시민 작가에 가장 먼저 "오늘 표결 결과 234표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라고 질문했다.이에 유시민은 "80% 내외 국민들의 뜻을 대의해서 헌법의 권한을 대행해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유시민은 또한 "탄핵 가결될 것은 예상했는데 찬성 234표는 제 생각보다 많았다"고 덧붙였다.유시민은 탄핵 가결 이후 헌법재판소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3. 그는 "헌법재판관들은 우리나라에서 최고 수준의 헌법 전문가들이기에 법리적 중심의 심리를 하실 것이고 국회의 표결 결과, 국민여론도 고려하실 것이라고도 생각한다"고 했다.손석희 앵커는 이어 '헌법재판소 결정이 특검 결정보다 앞설 것'이라는 예측에 관해 물었다.이에 유시민은 "형사재판이 아니고 대통령이 현직에 머물 자격, 가치에 대해 판단하는 것이기에 탄핵 심판이 일찍 나올 수도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손석희는 또 "박 대통령의 탄핵이 '유신체제의 종말' 이라는 시각이 있다"라고 묻자 유시민은 "박근혜 대통령이 얻었던 표는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부채의식을 딸에게 투영해서 표를 준 것이 있었다"고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한편 이날 '뉴스룸'에는 유시민 작가 출연에 이어 황영철 새누리당 비상시국회의 간사도 등장해 탄핵 정국에 대해 언급했다.

Source: 비즈엔터


'탄핵 가결' 유시민 "헌재 결정, 특검 수사 결과보다 일찍 나올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1. 유시민 작가는 9일 오후 방송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과 관련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앞으로의 흐름을 예상했다.
  2. 유시민은 '유신체제의 종말'이라는 시각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득표율에는 동정표, 연민의 정이 있었다.
  3. 박정희 대통령을 좋아하는 분도 있고 아닌 분도 있지만 현직에 있으면서 시해사건으로 돌아가신 분이기 때문에 그 따님(박근혜)을 볼 때 유권자들은 약간의 부채의식 같은 게 있었다.

Source: 엑스포츠뉴스


'JTBC 뉴스룸' 유시민 "헌법재판소 판결, 특검보다 빠를 수도", 국제신문

  1. 유시민은 "아마도 헌법재판소가 고려는 하겠으나, 헌법재판소는 헌법과 법률에 관한 전문적 판단을 하는 곳이다.
  2. 일부 혐의들은 헌법 위반이 인정되지만 경미해서 파면될 정도는 아니다라고 판단했던 것이다.
  3. 탄핵은 형사 재판이 아니고 대통령이 현직을 유지할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기에 더 일찍 내려올 수도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유 작가는 직무 정지 이후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일상을 묻는 손석희의 질문에 "주로 독서나 글도 좀 쓰시고 상황 보고만 종종 들었던 걸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유 작가는 "박근혜 대통령 지지층에는 이념과 가치적 측면을 동의한 분들이 있는데 그 분들은 잘 안 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ource: 국제신문


유시민 작가 "헌재 탄핵 심판 결과, 특검보다 먼저 나올수도", 스타뉴스

  1. 유시민 작가가 특검 결과보다 탄핵 심판 결과가 먼저 나올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2. 이날 방송에서 유시민 작가는 "가결은 예상했지만 230표 나온 건 많이 나온 것 같다"라고 말했다.
  3. 유시민은 특검 결과보다 탄핵 심판 결과가 먼저 나올 수도 있다고 밝혔다.

Source: 스타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경인일보 스타서울TV 엑스포츠뉴스 국제신문 스타뉴스 스포츠Q 비즈엔터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