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상증자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종합]현대重 1.3조 규모 유상증자…현대오일뱅크 IPO 결정, 뉴시스

  1. 유상증자 성공시 조선 3사 5000억원 순현금 보유…무차입 경영 가능 내년 상반기 중 현대오일뱅크 IPO 등 순환출자고리 개선 작업 박차【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현대중공업이 1조28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키로 했다.
  2. 현대중공업그룹 지주회사인 현대로보틱스는 재무건전성 강화와 신사업 투자재원 마련을 위해 자회사인 현대오일뱅크의 기업공개(IPO)를 결정했다.
  3.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번 현대오일뱅크 상장을 통해 그룹의 전반적인 재무안정성을 높이고,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사업구조 재편 및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ource: 뉴시스


현대중공업, 1조2천875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연합뉴스

  1. 현대중공업[연합뉴스TV 제공](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현대중공업은 운영자금 8천690억원과 시설자금 4천185억원 등 모두 1조2천875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2. 보통주 1천250만주를 새로 발행하고 신주 예정 발행가는 10만3천원이다.
  3. inishmore@yna.co.kr▶기사제보 및 문의▶기자와 1:1 채팅  ▶최신 트렌드.

Source: 연합뉴스


에이블씨엔씨, 유상증자 청약률 97.57% 기록, 매일경제

  1. 1063억원 조달해 미샤 점포와 연구개발 투자 에이블씨엔씨가 1063억원 규모 유상증자 절차를 마무리했다.
  2. 주주들이 배정량에다 108만2580주를 초과 청약해 청약률은 97.57%를 기록했다.이번 유상증자로 1062억9390만원을 조달하게 됐다.
  3. 유상증자로 자금을 조달하고 주가를 낮추면 지분율을 더 늘리는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Source: 매일경제


조선업계, 유상증자 나서는 이유는?…"금융권 대출 규제 우려", 뉴시스

  1. 내년도 조선 업황 개선 안될 경우 금융 경색 현상 본격화될 듯 삼성重 1.5조, 현대重 1.3조… 현금 확보 통해 선제적 대응 총력【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최근 국내 조선업계에서 유상증자 바람이 불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금융권의 대출 규제 강화가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감 때문이라는 견해가 많다.
  2. 대우조선의 경우 정부 주도로 구조조정 작업에 돌입했기 때문에 금융권 대출 규제 때문에 유상증자를 실시했다고 볼 수는 없는 상황이다.
  3.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3사는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경우 순차입금을 모두 해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ource: 뉴시스


현대중공업 유상증자 결정 신주 발행가 10만3000원…'알짜 기업' 현대오일뱅크도 상장, 부산일보

  1. 현대중공업이 운영자금 8천690억원과 시설자금 4천185억원 등 모두 1조2천875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2. 유상증자가 계획대로 이뤄지면, 현대중공업 측은 사실상 무차입 경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보통주 1천250만주를 새로 발행하고 신주 예정 발행가는 10만3천원이다.또 '알짜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를 내년 하반기 주식시장에 상장하기로 했다.
  3. 현대로보틱스는 현대오일뱅크의 최대주주로 91.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현대오일뱅크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약11조7,000억원에 영업이익은 8,590억원을 기록했다.

Source: 부산일보


투자규모 늘리는 골든센츄리…2세대 中기업, 유상증자도 다를까, MTN

  1.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이란 의견이 우세하지만, 최대주주인 주승화 대표의 청약대금 송금이 지연될 경우 실권주가 발생해 투자심리 위축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2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골든센츄리는 설비투자와 차입금 상환을 위한 유상증자를 추진 중이다.
  2. 골든센츄리의 신한은행 계좌에 공모자금을 입금하고, 홍콩시티은행 계좌를 거쳐 홍콩금세기에 전달된 뒤 양주금세기에 전달하는 다소 복잡한 구조다.<그래픽=골든센츄리 공모자금 전달 구조>앞서 차이나하오란은 전환사채(CB) 상환을 위한 국내 송금이 당국 은행의 심의 지연으로 지연된 바 있다.
  3. 이마저도 지연되면서 송금 지연 리스크가 불거졌다.골든센츄리의 경우 국내에서 조달한 자금을 중국 본토로 송금한다는 점에서 차이나하오란과 방향이 다르다.

Source: MTN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MTN 매일경제 부산일보 연합뉴스 뉴시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