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호와의증인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여호와의 증인, '양심적 병역거부'에 누리꾼들 "말도 안 돼", 데일리한국

  1. 이 18일 방송에서 병역을 거부하는 '여호와의 증인'들을 주제로 다루면서 누리꾼 사이에 비난여론이 번지고 있다.여호와의 증인은 기독교계 신종교의 하나로서, 가까운 장래에 세상 종말이 올 것을 믿으며, 따라서 자신들은 여호와 왕국의 내용을 알려주고 증거할 사명을 부여받은 자들로 여긴다.
  2. 이 때문에 교회를〈왕국회관, 스스로를 '여호와의 증인'(사43:10-12)이라고 부른다.
  3. 말도 안 된다"고 비판했다.반면 누리꾼 'kaos****'는 "여호와의 증인이 군대만 안갈려고 하는 집단으로 보는 시선이 있는데 교리에 따라 수혈 받으면 안되기 때문에 수혈 받을 정도로 큰병 걸리면 그냥 죽는 사람들이다.

Source: 데일리한국


'MBC스페셜' 여호와의 증인, '독거특창' 수감에 구타·고문 "밝혀진 것만 5명 사망", 일요신문

  1. [일요신문] ‘MBC 스페셜’에서 병역을 거부했던 여호와의 증인들을 만났다.
  2. 만약 여호화의 증인을 군 복무하게 만들면 특진과 포상휴가를 받았기에 그들을 향한 구타, 고문은 계속됐고 밝혀진 것만 5명이 사망했다.
  3. 빨갱이란 낙인은 때려죽여도 된다는 식의 천형과 같다”고 말했다.

Source: 일요신문


[TV프리뷰] 'MBC 스페셜' 양심적 병역 거부와 대체 복무제, 엑스포츠뉴스

  1. 2018년 1월 15일, 양심적 병역거부 문제로 고통받는 당사자들과 가족들은 약 47,000여 명의 이름으로 대체 복무제를 촉구하는 청원서를 청와대에 제출했다.양심적 병역 거부자들의 대부분은 여호와의 증인 신도들이다.
  2. 국제연합(UN)은 한국 정부에 수차례 양심적 병역거부권의 인정 및 대체복무제 도입을 권고하고 있다.양심적 병역 거부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처벌은 군사 정권이 들어서며 강력해졌다.
  3. 옥씨 가문은 양심적 병역 거부로 3대 째 감옥살이를 이어오고 있는 셈이다.제작진은 2000년도부터 대체 복무제를 실시한 대만의 사례를 현지 취재했다.

Source: 엑스포츠뉴스


“국회가 법을 고치지 않는 이상 병역회피에 대한 형벌부과는 정당”, 국민일보

  1. 강민석 선임기자바른군인권연구소와 ‘퍼스트 코리아 대한민국 바로세우기국민연합’ 등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토론회를 열고 여호와의증인이 펼치는 ‘양심적 병역거부’ 논리가 병역면탈을 위한 언어 프레임에 해당되며, 국회가 법을 고치지 않는 이상 병역회피에 대한 형벌부과는 정당하다고 주장했다.
  2. 이 교수는 “대한민국 국민 다수가 국가안보와 자유 수호를 위해 병역법을 입법해 놨는데 그 앞에서 ‘우리만 빼 달라’는 요구는 권리라고 말할 수 없다”면서 “만약 양심적 병역거부를 인정한다면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 심사해야 하기 때문에 또 다른 위헌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3.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병역거부는 정치나 이념이 아닌 안보의 문제”라면서 “토론회 결과를 당론으로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Source: 국민일보


양심적 병역거부…18개월 수감변호사 재등록 ‘두번째 싸움’, 헤럴드경제

  1. 그때부터 ‘감옥을 꼭 가야할까’라는 생각이 백 변호사의 마음에 자리잡았다.
  2. 백 변호사는 자신의 병역 문제가 곧 해결될 것이라 믿었다.
  3. 감옥에서는 병역거부자들을 죄인이 아닌 대체복무자로 여기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장기간 지치지 않고 변호사 재등록이란 싸움에 나설 수 있는 원동력을 묻자 백 변호사는 한 장의 사진을 꺼내들었다.

Source: 헤럴드경제


'뜨거운감자' 대체복무제, 인권위 드라이브로 급물살 탈까, 중앙일보

  1. 인권위, 대체복무제 도입을 위해 적극적 행보 문 대통령 "병역거부 인정 위한 기준과 대안 제시해야"여론은 우호적으로 변하나 여전히 '뜨거운 감자' 서울대 전자공학과 84학번인 홍영일(53)씨는 대학원생 때 '여호와의 증인'이 됐다.
  2. [중앙포토] 사회적으로 '뜨거운 감자'로 불리는 '양심적 병역거부자'의 군 대체복무제를 두고 사회적 여론이 팽팽한 가운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체복무제 도입을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3. 같은 해 한국앰네스티가 한국갤럽에 의뢰한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72%가 양심적 병역거부를 "이해할 수 없다"고 답했지만 동시에 70%가 "대체복무제 도입에 찬성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Source: 중앙일보


"'양심적 병역거부' 인정해달라" 청원…여전히 찬반 논란, 연합뉴스TV

  1. "'양심적 병역거부' 인정해달라" 청원…여전히 찬반 논란[앵커]종교적 이유로 병역을 거부하는 '양심적 병역거부'를 두고 오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 "2015년 유엔 자유권 규약위원회는 대한민국에 양심적 병역거부 수감자들을 즉시 석방하고 관련 전과기록을 말소하고, 양심적 병역거부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순수한 민간대체복무제를 만들도록 촉구한 바 있습니다."국가인권위원회는 구체적인 방안도 내놓은 상태입니다.
  3. "현 상태에서 양심적 병역거부는 그냥 병역 거부예요.

Source: 연합뉴스TV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데일리한국 엑스포츠뉴스 연합뉴스TV 중앙일보 국민일보 헤럴드경제 일요신문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