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비트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검찰,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압수수색… 장부거래 혐의, 한국경제언론사 선정

  1. 보유 물량보다 많은 암호화폐 판매이석우 대표 연루 조사 예정국내 1위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사기 혐의로 압수수색을 받았다.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지난 10일과 11일 업비트를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2. 검찰은 업비트가 암호화폐를 실제 보유하지 않았음에도 보유한 것처럼 보이도록 전산을 위조(사기 및 사전자기록 위작 등)했다고 보고 있다.검찰 관계자는 “업비트 설립 초기 실제 보유한 것보다 더 많은 암호화폐를 판매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검찰은 업비트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장부 등을 확보했으며 지난해 12월 취임한 이석우 두나무 대표도 이러한 행위에 가담했는지 여부도 조사할 예정이다.
  3. 카카오 자회사인 두나무는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다.검찰 압수수색에 대해 업비트는 "검찰 조사에 특별히 얘기할 부분이 없다"며 "본사 사무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Source: 한국경제언론사 선정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 압수수색…사기 등 혐의, 뉴스1언론사 선정

  1. 검찰, 거래 시작할 때 가상화폐 있는 것처럼 속인 혐의뉴스1DB© News1(서울=뉴스1) 김다혜 기자 = 검찰이 사기 등 혐의로 국내 최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를 압수수색하고 있다.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정대정)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서울시 강남구 업비트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검찰에 따르면 이번 압수수색은 업비트가 거래를 시작할 때 실제 보유하고 있지 않은 암호화폐나 전자지갑을 있는 것처럼 속인 혐의(사기·사전자기록위작행사)를 조사하기 위해 이뤄졌다.
  2. 검찰은 수사관 10여명을 투입해 업비트의 전산시스템 기록 등을 확보하고 있다.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과 금융감독원은 지난 1월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실태를 점검해 위법 정황이 큰 사례를 발견하고 이를 수사당국에 통보했다.검찰은 이를 토대로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네스트' 김익환 대표 등의 사기·업무상 횡령 혐의를 적발해 구속기소한 바 있다.
  3. dhk@news1.kr▶ [뉴스1] 채널설정하기 ▶ 제보하기▶ ‘6·13지방선거’ 뉴스보기[©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뉴스1언론사 선정


‘업비트’ 사기 혐의 압수수색…‘카카오톡 신화’ 이석우 대표도 수사선상?, 동아일보

  1. [동아닷컴]검찰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사기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을 실시하면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이석우 대표(52·사진)도 주목받고 있다.
  2. 그는 중앙일보에서 디지털 전략제작담당, 디지털기획실장, 디지털총괄로 재직하며 디지털 혁신 전략을 이끌었다.가상통화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핀테크(기술금융) 업체 두나무는 지난해 12월 ‘카카오톡’ 신화를 이끌었던 이 대표를 신임 대표로 영입했다.
  3. 검찰은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이석우 대표가 이같은 행위에 가담했는지에 대한 여부도 조사할 예정이다.

Source: 동아일보


가상통화 거래소 ‘업비트’ 압수수색…檢 ‘장부상 거래’ 정황 포착?, 헤럴드경제

  1.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검찰은 사기 등의 혐의로 국내 최대 가상통화 거래사이트 ‘업비트’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2. 검찰에 따르면 업비트는 가상통화를 실제 보유하지 않으면서 전산 상으로 있는 것처럼 꾸며 투자자를 속인 혐의(사기 및 사전자 기록 등 위작)를 받고 있다.  국내최대 가상통화 거래소사이트인 ‘업비트’ 본사에 대해 검찰이 이틀간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3. 해당 가상통화 코인 지갑이 없으면 투자자가 가상통화 실체를 확인 할 수없다.앞서 검찰은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가상통화 거래사이트 운영업체 코인네스트 등 3곳을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Source: 헤럴드경제


업비트 압수수색, '투기 부추기기' 논란 "투자자들 이성적 판단 불능으로 만들어", 제민일보

  1. 업비트 압수수색 (사진: 업비트).
  2. [제민일보 = 여주영 기자] 전자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3. 이에 검찰은 업비트가 주장해왔던 전자화폐 보유량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펼쳐 사기와 위·조작 혐의에 대해 진상을 규명할 예정이다.

Source: 제민일보


검찰, 업비트 압수수색...장부거래 의혹 들여다본다, ZDNet Korea언론사 선정

  1. 실제 코인(암호화폐)이 없으면서 전산상으로 있는 것처럼 꾸며 투자자들을 속였다는 혐의다.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강남 사무실그동안 업비트는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한 코인 숫자에 비해, 전자지갑을 지원하는 코인 숫자가 적어 장부거래 의혹이 제기돼 왔다.전자지갑이 있어야 코인을 다른 거래소로 옮기거나 원화로 출금할 수 있다.
  2. 지갑이 없는 코인에 대해선 업비트 안에서만 거래할 수 있다.
  3. (☞관련기사)이번 검찰 압수수색에 대해 업비트는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았다.임유경 기자(lyk@zdnet.co.kr).

Source: ZDNet Korea언론사 선정


1위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압수수색에 업계 신뢰도 '흔들'(종합),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1.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서비스 화면 [두나무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2. 통상 거래소는 이용자가 가상화폐를 구매하면 이를 전자지갑에 보관한다.
  3. 이용자들도 다른 거래소로 가상화폐를 옮기지 못하고 업비트에서만 거래를 해야 해 불편을 겪었다.

Source: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뉴스1언론사 선정 연합뉴스언론사 선정 동아일보 ZDNet Korea언론사 선정 한국경제언론사 선정 헤럴드경제 제민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