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쏨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장사의 신' 아동복 '쏨' 오정란 대표…동대문 시장에서 일궈낸 혁신, 경인일보

  1. 수많은 매장들 속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로 열성팬을 거느리는 건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 어려운 상황이다.오정란 대표는 도매시장의 작은 점포로 시작해 '쏨(ssom)'이라는 자체 아동복 브랜드로 현재 동대문에 도매 매장, 일산과 판교에 두 개의 소매 매장, 온라인 판매, 중국 상하이에 프리미엄 매장을 운영 중이다.
  2. 아동복을 시작하며 알록달록 공주풍의 아동복이 자신의 딸을 비롯한 평범한 아이들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걸 깨닫고 무채색의 시크한 디자인에 엄마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다는 발상으로 소위 대박을 쳤다.중국 관광객과 상인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최악의 불경기를 겪고 있다는 동대문시장이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오 대표는 매주 신제품들을 쏟아내며 강행군을 하고 있다. 새로운 상품이 나오는 것은 소매상인 입장에서 매출과 직결되는 좋은 일이지만 그러다 보면 재고도 같이 쌓이기 마련이다.
  3. 장사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는 모두가 상생하는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오 대표는 "제가 아무리 예쁜 옷을 만들어 혼자 감탄을 해도 소매상인이 없으면 저의 옷을 입을 사람이 없는거니까 저도 잘될 수 없는 거다.

Source: 경인일보


'장사의 신' 동대문 표 아동복 브랜드 '쏨' … 오정란 대표 "시장 옷 무시하면 안 돼", 국제신문

  1. 동대문 시장에서 아동복 브랜드를 런칭한 오정란 대표 창업 스토리가 방송에 공개됐다.30일 KBS1TV에서 방영한 '장사의 신'에서는 '쏨' 오정란 대표를 조명했다.   (사진 = '장사의 신' 방송 캡처)
  2. 방송에 따르면, 그는 일산과 판교에 두 개의 소매 매장, 온라인 판매, 중국 상하이에 프리미엄 매장을 운영 중이다.
  3. 오 대표는 "시장 옷이라고 무시하면 안 된다"며 "정말 자부심을 가지고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발로 뛰며 직접 만든 것"이라고 자부심을 내비쳤다.명동 작은 옷가게에서 시작한 그의 성공은 세 번의 실패를 통해 동대문에서 꽃피웠다.그는 "아무리 예쁜 옷을 만들어 혼자 감탄을 해도 소매상인이 없으면 옷 입을 사람이 없는 거니까 저도 잘 될 수 없는 것"이라며 소매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동대문 시장 주된 고객은 중국인.

Source: 국제신문


쏨, 이렇게 대단한 쇼핑몰이? '들썩', 민중의소리

  1. 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 이는 여성 의류들을 파는 쇼핑몰이다.
  3. 여성 의류를 파는 쇼핑몰은 많지만 이 쇼핑몰은 독특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쇼핑몰이다.

Source: 민중의소리


‘장사의 신’ 오정란 ‘쏨’ 대표, ‘동대문 표’ 아동복 혁신의 비결은?, 서울경제

  1. [서울경제] 30일 방송되는 KBS1 ‘장사의 신-골목의 혁신가들’에서는 ‘메이드 인 동대문, 혁신을 디자인하다 - 오정란 대표’ 편이 전파를 탄다.대한민국 패션의 메카 동대문시장! 가장 빠르고 가장 트렌디한 그곳에서 작은 점포를 수많은 열성팬을 거느린 독자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사람이 있다 엄마랑 아이가 커플룩 입는다는 발상과 새로운 컬러, 새로운 디자인으로 ‘동대문 표’ 아동복 시장의 혁신을 몰고 온 그녀의 성공비결을 알아본다.▲ 동대문시장에서 살아남는다는 것동대문시장은 연간 매출 약 15조원, 하루 평균 150만 명이 오가는 대형 상권이다.
  2. 도매시장의 작은 점포로 시작해 ‘쏨(ssom)’이라는 자체 아동복 브랜드로 현재 동대문에 도매 매장, 일산과 판교에 두 개의 소매 매장, 온라인 판매, 중국 상하이에 프리미엄 매장을 운영 중인 오정란 대표.
  3. 반품 역시 새로운 상품과 교환을 해주다 보니 오정란 대표의 창고는 늘 재고로 가득 차 있다.

Source: 서울경제


'장사의 신' 동대문 아동복 '쏨'의 혁신...엄마와 아이 커플룩 창시자, 국제신문

  1. 도매시장의 작은 점포로 시작해 '쏨(ssom)'이라는 자체 아동복 브랜드로 현재 동대문에 도매 매장, 일산과 판교에 두 개의 소매 매장, 온라인 판매, 중국 상하이에 프리미엄 매장을 운영 중인 오정란 대표.
  2. 과연 그녀는 30여개 샘플의 디자인과 제작을 기한 내에 해낼 수 있을까?▶ 생산자, 도매상인, 소매상인이 모두 함께 사는 길을 찾다중국 관광객과 상인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최악의 불경기를 겪고 있다는 동대문시장 상인들.
  3. 반품 역시 새로운 상품과 교환을 해주다 보니 오정란 대표의 창고는 늘 재고로 가득 차 있다.

Source: 국제신문


'장사의 신' 쏨(ssom) 오정란 대표, '동대문 표' 아동복 시장의 혁신 몰고 온 그녀의 성공비결, 한국정책신문

  1. [ÇŃąšÁ¤ĂĽ˝ĹšŽ=ŔüČ­żľ ąâŔÚ] 30ŔĎ šćźŰľÇ´Â KBS 1TV ‘ŔĺťçŔÇ ˝Ĺ’żĄź­´Â ‘˝ô(ssom)’ żŔÁ¤śő ´ëÇĽ¸Ś ¸¸łŞşť´Ů.
  2. ¸íľżŔÇ ŔŰŔş żĘ°Ą°ÔżĄź­ ˝ĂŔŰÇŘ 3šřŔĚłŞ šŮ´ÚąîÁö śłžîÁö´Â ˝ÇĆĐ¸Ś ¸Ŕşť żŔÁ¤śő ´ëÇĽ. ťęŔüźöŔü ´Ů °ŢŔş ą×łŕ´Â ł˛ľé°ú ´Ů¸Ľ Çő˝ĹŔĚ žřŔ¸¸é ťěžĆł˛ąâ Čűľé´Ů´Â ¸śŔ˝Ŕ¸ˇÎ ľż´ëšŽŔÇ ľľ¸Ĺ˝ĂŔĺŔ¸ˇÎ ÁřĂâÇß´Ů.
  3. KBS 1TV ‘ŔĺťçŔÇ ˝Ĺ’Ŕş 30ŔĎ Ŕúłá 7˝Ă 35şĐżĄ šćźŰľČ´Ů.ŔüČ­żľ ąâŔÚ  hyjeon@kpinews.co.kr<ŔúŔŰąÇŔÚ © ÇŃąšÁ¤ĂĽ˝ĹšŽ, šŤ´Ü ŔüŔç š× ŔçščĆ÷ ąÝÁö>.

Source: 한국정책신문


“시장 옷이라 무시 마세요”…‘동대문 시장’ 대박 사장님의 비결, KBS 뉴스

  1. 오 대표는 엄마와 아이가 커플룩을 입는다는 발상으로 기존의 아동복과 다른 컬러, 디자인으로 '동대문 표' 아동복 시장의 혁신을 일궜다.
  2. 오정란 대표는 도매시장의 작은 점포로 시작해 '쏨(ssom)'이라는 자체 아동복 브랜드로 현재 동대문에 도매 매장, 일산과 판교에 두 개의 소매 매장, 온라인 판매, 중국 상하이에 프리미엄 매장을 운영 중이다.
  3. 산전수전 다 겪은 오 대표는 '남들과 다른 혁신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들다'는 마음으로 동대문의 도매시장으로 진출했다.

Source: KBS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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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6개 신문사
경인일보 한국정책신문 국제신문 민중의소리 서울경제 KBS 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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