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에 대해 알아볼게요!!!!



“박범신 작가 성희롱”…‘PD수첩’ 문화계 성폭력 다뤄, 이데일리

  1. 사진=MBC[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MBC ‘PD수첩’이 문화예술계 성폭력 사태를 다룬다.
  2. ‘PD수첩’ 측은 “한국문단을 대표하는 소설가, 유명미술관 책임 큐레이터, 국내 유수잡지 영화평론가 등 영향력 있는 문화계 인사들이 다수 가해자로 지목되어 한국사회를 뒤흔들었다”면서 “‘PD수첩’은 수소문 끝에 핵심 인물로 거론된 가해자와 피해자들을 직접 만났다”고 22일 밝혔다.
  3. 피해자들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사건 내용과 피해 사실을 이야기했다.

출처: 이데일리: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8&aid=0003682243



[이장면Q] '저 하늘에 태양이' 유지연, 윤아정 생모와 언니-동생 사이였다, 스포츠Q

  1.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저 하늘에 태양이'의 유지연이 윤아정의 생모와 인연이 있었다.
  2. 22일 오전 방송된 KBS 2TV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극본 김지완 이진석·연출 김신일)에서 홍수지(유지연 분) 원장이 강인경(윤아정 분)을 배우로 키웠던 이유가 공개됐다.
  3. 윤아정의 생모는 윤아정처럼 과거 배우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그 역시 가족들에 반대에 부딪혀 배우가 되지 못했다. 유지연과 윤아정의 생모는 배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인연을 맺은 듯 했다.

출처: 스포츠Q: http://www.sportsq.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643



‘PD수첩’ 문화예술계 성폭력 다룬다…가해자, 피해자 직접 인터뷰, 헤럴드경제

  1. -가해자 별다른 제재조치 없어, 두 번씩 상처받은 피해자들[헤럴드경제 =서병기 선임 기자] MBC ‘PD수첩’이 22일 방송에서 최근 이슈가 된 문화예술계 성폭력 사태를 다룬다.한국문단을 대표하는 소설가, 유명미술관 책임 큐레이터, 국내 유수잡지 영화평론가 등 영향력 있는 문화계 인사들이 다수 가해자로 지목되어 한국사회를 뒤흔들었다.
  2. 박범신 작가 성희롱 피해자 A씨는 사건의 내막을 상세히 이야기했다.
  3. 피해자들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사건 내용과 피해 사실을 이야기했다.

출처: 헤럴드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6&aid=0001156549



'소설' 오늘 날씨, 기온 뚝 떨어져…건강 유의해야, 문화뉴스

  1. 낮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6도, 대구 10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2. 강원 산간에는 밤에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산간도로는 내리는 비나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3. 특히 수요일인 23일(내일) 아침에는 서울 기온이 영하권으로 크게 떨어지고 찬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내려갈 전망이다.

출처: 문화뉴스: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92


걷고 자전거 타고 떠나는 1930년대 군산 시간여행, 머니S

  1. 본문 이미지 영역/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일제강점기 근대문화유산을 간직한 전북 군산이 오는 주말 느릿한 시간여행 속으로 빠진다.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6일(토)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자전거길과 도보여행길(구불길)에서 자전거 라이딩과 도보여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행사 참가자들은 국내 최대 철새 조망대와 금강습지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금강철새자전거길'과 수려한 해상관광공원을 조망하는 '선유도자전거길'을 선택해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체험을 할 수 있다.
  2. 또 도보길인 탁류길에서 걷기체험도 할 수 있다. 26일 400여명의 참가자들은 서울에서 버스편으로 군산으로 이동해 전통시장에서 먹거리를 체험하고 금강철새자전거길이나 선유도자전거길을 달린다.두 코스의 라이딩 총거리는 모두 18㎞이며 철새길 코스는 익산 웅포관광단지- 금강철새조망대-금강호휴게소-서천 조류생태전시관이다.
  3. 참가비는 1인당 2만이며, 당첨된 참가자들은 교통, 숙식을 무료제공 받고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도 받는다.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행사가 군산지역 관광활성화와 도보여행길·자전거여행길 홍보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출처: 머니S: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417&aid=0000213297


[22일 날씨] ‘小雪’ 초겨울 날씨…오후 찬바람 불어 체감온도 ‘뚝’, 데일리한국

  1. 22일 오후 날씨.
  2. 사진=기상청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첫눈이 내린다는 절기인 '소설'(小雪)이자 화요일인 22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초겨울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강원 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이 같이 예보했다.기상청 관계자는 “강원 산간에는 밤에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산간도로는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제주도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이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관측했다.아침 최저기온은 1도에서 1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4도로 전날보다 낮을 전망이다.기상청은 "낮부터 당분간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추워지겠다"고 전망했다.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남해 동부 전 해상과 남해 서부 앞바다 제외)에서 1.5~5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 동부 전 해상과 남해 서부 앞바다에서는 0.5~2.5m로 일 것으로 보인다.동해안에는 23일까지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출처: 데일리한국: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1611/dh20161122092416138850.htm


‘PD수첩’ 한국사회 뒤흔든 문화예술계 성폭력 사태 다룬다, 매일경제

  1. ‘PD수첩’은 수소문 끝에 핵심 인물로 거론된 가해자와 피해자들을 직접 만났다.한 유명 작가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는 사건의 내막을 상세히 이야기했다.
  2. 피해자들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사건 내용과 피해 사실을 이야기했다.
  3. ‘PD수첩’은 논란의 태풍이 발생한지 한 달이 지난 지금, 문화예술계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이번 사태가 발생한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인지 집중 취재했다.

출처: 매일경제: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9&aid=0003841304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문화뉴스 데일리한국 머니S 스포츠Q 헤럴드경제 매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