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찰, '삼성물산 합병 찬성' 문형표 전 복지부 장관 24일(오늘) 오전 10시 참고인 조사, 경인일보

  1.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0일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의 공단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굳은 표정으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2. /연합뉴스'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민연금의 삼성물산 합병 찬성과 관련해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소환 조사한다.24일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문 전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고 밝혔다.문 전 장관은 국민연금이 삼성물산의 합병에 찬성할 당시 청와대의 뜻이라며 국민연금 전문위원들에게 외압을 넣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검찰은 문 전 장관을 상대로 찬성 의결이 이뤄진 경위와 이 과정에서 청와대 등으로부터 외압이 있었는지, 삼성 측과 사전에 모종의 교감이 있지 않았는지 등을 추궁할 방침이다.이와 함께 검찰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결권 전문위원회를 거치지 않은 채 삼성물산의 합병 찬성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홍완선 전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을 전날 낮 12시 30분에 불러 이날 새벽 4시까지 16시간가량 강도 높게 조사한 뒤 귀가 조치했다.이번 수사의 핵심은 삼성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구속기소)씨측을 후원하는 대가로 청와대 측이 삼성 합병에 도움을 준 게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다.
  3. 검찰은 전날 이러한 의혹을 확인하고자 서울 논현동에 있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와 삼성 서초사옥 미래전략실 사무실 등 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출처: 경인일보: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1124010008378



"김승연 회장 석방 로비 없었다" 한화, 최순실 의혹 부인, 뉴스핌

  1. [뉴스핌=방글 기자] 한화그룹이 김승연 회장 석방‧삼성물산 합병 압박 등 최순실 관련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2. 24일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석방 민원 보도와 관련, 김승연 회장이든 부인 서영민 여사든 최순실을 만난 적이 없다고 명시돼 있다“며 ”석방을 부탁한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3. 한화 측은 “최 씨가 실세라는 것을 알았다면 승마협회 회장사를 끝까지 지켜냈을 것이지 내줬을 리가 없다”고 해명했다.

출처: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1124000082



檢 문형표 국민연금 이사장 참고인 소환···‘삼성 합병 특혜’ 의혹 수사, 서울신문

  1. [서울신문]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 지난해 7월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건에 대해 삼성물산의 최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이 의결권 자문업체의 반대 권고에도 불구하고 합병에 찬성표를 던진 일에 대해 수사 중인 검찰이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한다.
  2. 연합뉴스지난해 7월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건에 대해 삼성물산의 최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이 의결권 자문업체의 반대 권고에도 불구하고 합병에 찬성표를 던진 일에 대해 수사 중인 검찰이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한다.
  3.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7월 17일 삼성물산 주주총회에서 합병에 찬성표를 던졌다.

출처: 서울신문: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1&aid=0002776786



檢, 오전 10시 문형표 소환 조사...삼성 합병 찬성 강요했나, 뉴스핌

  1. [뉴스핌=이성웅 기자] 검찰 특수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가 24일 오전 10시께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에 대한 소환 조사를 시작할 방침이다.
  2. 이를 위해 검찰은 지난 23일 국민연금 기금운영본부와 삼성 서초사옥 미래전략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3. 또 이날 홍완선 전 국민연금 기금운영본부장도 참고인 소환해 강도 높은 밤샘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161124000079


檢, 문형표 前장관 오전 소환…'삼성 합병 특혜' 수사속도(종합), 뉴스1

  1. 홍 전 본부장은 23일 낮 12시30분 검찰에 출석해 이튿날 오전 4시까지 15시간30분에 가까운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국민연금은 지난해 5월 옛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간 흡수합병 계약 당시 미심쩍은 합병 찬성을 의결해 그 경위에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제일모직과 옛 삼성물산은 흡수합병 계약을 맺으면서 합병비율을 1대 0.35로 정했다.
  2. 당시 이 부회장 일가는 제일모직 지분을 42.2%, 삼성물산 지분을 1.4% 갖고 있어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유리한 구도를 점하기 위해 삼성물산 주가를 저평가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문제는 옛 삼성물산의 최대주주였던 국민연금이 같은해 7월 합병찬성 의결을 해 이 합병이 성사됐다는 점이다.
  3. 최 전 이사장은 정부 입장에 찬성한 홍 전 본부장에게 연임 불가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이어 23일에는 국민연금공단 본사,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홍 전 본부장 사무실, 삼성 최지성 미래전략실 실장(65·부회장) 사무실 등 4곳을 압수수색했다.검찰은 검찰은 특별검사팀 출범을 눈앞에 두고 박근혜 대통령(64)과 대기업들 사이의 '대가성'을 찾기 위한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검찰은 문 전 장관을 상대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찬성한 경위와 찬성 의결에 박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는지 등을 캐물을 계획이다.abilitykl@▶ 매일 업데이트 최신 만화 100% 무료[©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스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2410613


[경제 플러스] 이충우 "국민연금의 삼성물산 합병 찬성 부적절",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1. 삼성그룹의 최순실 씨 모녀 특혜지원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지난해 삼성물산 합병이 성사되는데 중대한 영향을 미친 국민연금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2. ▶ 국민연금도 해명안을 보면 회사가 제시한 합병비율이 삼성물산 주주에게 다소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며 어느정도 인정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3. ▷ 그리고 합병비율 산정 전 후로 삼성물산 주식에 대한 국민연금의 매매 패턴에 대한 의혹도 있죠.

출처: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http://www.pbc.co.kr/CMS/news/view_body.php?cid=661540&path=201611


문형표, ‘삼성 합병 특혜’ 관련 24일 오전 참고인 조사, 동아일보

  1. [동아닷컴]사진=문형표 전 장관/동아일보DB국민연금의 ‘삼성 합병 찬성’ 의혹과 관련해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60·국민연금 이사장)이 24일 오전 10시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검찰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이날 오전 10시 문형표 전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밝혔다.
  2. 문형표 전 장관은 삼성그룹 승계 당시 미심쩍은 합병찬성 결정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다.문형표 전 장관은 2014년 7월 국민연금공단이 비정상적 절차를 거쳐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찬성표를 던질 당시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 장관이었다.
  3. 문 전 장관은 찬성 의결 과정에 깊이 관여한 인물로 꼽힌다.검찰은 문형표 전 장관을 상대로 찬성 의결이 이뤄진 경위와 이 과정에서 청와대 등으로부터 외압이 있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출처: 동아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0&aid=0003021829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경인일보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뉴스핌 서울신문 동아일보 뉴스1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