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처님오신날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오늘 날씨] '부처님 오신날' 차차 흐려져 비, 5~40mm… 서울 낮 24도·광주 25도·부산 21도, 뉴스웍스

  1. [뉴스웍스=이동헌기자] 화요일이자 '부처님 오신날'인 오늘(22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저녁에 서울·경기도에 비가 시작되어 밤에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2. * 예상 강수량(22일 저녁부터 23일 아침까지)은 전국(강원 영동 제외), 서해5도(22일), 울릉도·독도(23일), 북한 5~40mm, 강원 영동 5mm 내외다.
  3. 오후 예상 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2도, 대전 25도, 광주 25도, 춘천 24도, 청주 25도, 전주 26도, 강릉 22도, 대구 24도, 부산 21도, 마산 22도, 울릉·독도 20도, 제주 24도 등이다.

Source: 뉴스웍스


부처님 오신날, 저녁부터 비…모레 중국 스모그 유입, 연합뉴스TV

  1. 징검다리 연휴 마지막 날인 내일은 하늘이 흐리겠고 저녁부터는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2. 김재훈 기자입니다.[기자]파란 물감을 풀어 놓은 청명한 하늘 위로 하얀 뭉게 구름이 둥실 지나자 한폭의 수채화가 완성됩니다.미세먼지 없이 20km 이상 시원하게 트인 시야에 멀리 떨어진 산과 건물들은 손에 잡힐 듯 선명합니다.햇볕은 다소 뜨겁지만 한낮 더위를 달래주듯 살랑이는 바람은 도심 산책로에 활기를 불어 넣었습니다.부처님 오신날인 내일(21일)도 공기는 깨끗하지만 하늘은 점차 흐려지겠습니다.저녁부터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3.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저녁에 서울 경기도로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5~40mm, 강원 영동 지방은 5mm의 비가 예상됩니다.이번 비는 모레(23일) 아침까지 이어지다 낮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습니다.징검다리 연휴 내내 깨끗한 공기를 들이쉴 수 있었지만 수요일부터는 미세먼지 대비를 해야합니다.잠잠했던 중국발 오염물질이 바람을 타고 날아들면서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여기에 중국 고비사막과 몽골에서 모래먼지까지 상공으로 연신 떠오르고 있어 주 중반 공기질이 상당히 나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기상청은 황사 추가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우리나라 영향 여부가 결정되겠다며 발표되는 날씨 정보를 잘 참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연합뉴스TV 김재훈입니다.

Source: 연합뉴스TV


장성철 후보 부처님 오신날 메시지, "구태정치 타파 온몸 던질 것", 헤드라인제주

  1. ▲ 장성철 예비후보.장성철 바른미래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22일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에 즈음해 메시지를 발표하고, "차별없고 관용이 넘치는 평등한 제주를 위해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장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실용과 개혁의 도정 리더십을 바탕으로 부처님의 큰 뜻이 우리 제주사회에 구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차별없고 관용이 넘치는 평등한 제주를 위해 불공정한 거대 기득권 구태정치를 타파하는 데 온 몸을 던지겠다"고 밝혔다.그는 "거대 양극단 패거리 구태정치는 반드시 타파되어야 하다"면서 "과거의 구태세력이 적폐세력 청산을 이야기하고, 촛불혁명을 이야기하는 세력이 새로운 민폐를 만들어내는 악순환은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장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도민 여러분께서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는 큰 결단을 해 주실 것을 진심으로 호소드린다"고 전했다.
  2. <헤드라인제주><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헤드라인제주


부처님 오신날, '佛票잡기' 동분서주, 경기신문

  1. ▲ 연등 아래 불심 부처님 오신날에도 지방선거 입지자들은 표심을 얻기위해 분주할 전망이다.
  2. “불심을 만나 표심을 얻는다.”.
  3. 6·13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들이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22일 사찰과 불자들을 찾아다니며 불심 잡기에 나선다.

Source: 경기신문


제주대병원 부처님 오신날 연꽃등 전달, 한라일보

  1. 제주대학교병원은 지난 17일 병원 불교법당 수상스님과 제주바라밀호스피스회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제주대학교병원을 포함한 제주도내 대형병원에 희망의 연꽃등 1000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2.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제주바라밀호스피스회 회장 수상스님과 호스피스회원들의 간병기도와 함께 환우들에게는 합장주와 과자를 전달하며 이뤄졌다.
  3. 연꽃등 나눔 행사를 무사히 마친 수상스님과 제주바라밀호스피스 회원들은 앞으로도 부처님 자비를 몸소 실천, 전달하며 제주 신행단체의 구심점으로 더욱 더 정진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Source: 한라일보


봉축 '부처님 오신날' 서예 퍼포먼스, 경북일보

  1.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21일 오후 대구 중구 대봉교 인근 신천강변에서 쌍산 김동욱 독도사랑 예술인연합회 회장,새암 김지영 한국서예퍼포먼스협회 회장이 반야심경 270자를 330m 폭 1.6m크기의 천에 쓰고있다.
  2. 윤관식기자 yks@kyongbuk.com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21일 오후 대구 중구 대봉교 인근 신천강변에서 쌍산 김동욱 독도사랑 예술인연합회 회장,새암 김지영 한국서예퍼포먼스협회 회장이 반야심경 270자를 330m 폭 1.6m크기의 천에 쓰고있다.

Source: 경북일보


오늘(22일) 부처님 오신날, 전국 사찰서 연등 행사, 톱스타뉴스

  1. 대한불교조계종은 이날 서울 종로 조계사에서 종정 진제 스님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을 비롯해 천주교주교회의 의장 김희중 대주교 등 이웃종교 지도자와 정·관계 인사, 주한외교 사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거행한다.
  2. 조계사 봉축 법요식은 관불과 마정수기,헌화에 이어 모든 중생이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하는 조계사 주지 지현 스님의 축원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봉축사,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 종정 진제 대종사의 법어,남북 공동발원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3. 조계사와 봉은사 등 전국의 사찰에서는 봉축법요식을 시작으로 내일밤 늦게까지 봉축 음악회와 가족 장기자랑.자비나눔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Source: 톱스타뉴스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헤드라인제주 경기신문 경북일보 연합뉴스TV 뉴스웍스 톱스타뉴스 한라일보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