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사마을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백사마을, 정부에서 나눠준 밀가루 국수…'육여사국수'로 이름 붙여진 사연?, 뉴스프리존

  1. 26일 ‘다큐3일’ 스페셜에서 백사마을 사람들 이야기를 소개했다.
  2. 백사마을은 노원구 중계동 불암산자락에 위치한 서울 마지막 달동네이다.
  3. 중계동 104번지에 위치하였으며 현재 백사마을은 재개발이 검토 중이다. 

Source: 뉴스프리존


‘다큐멘터리 3일’ 중계동 백사마을 소개...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국제신문

  1. 빛바랜 사진 속 풍경이 그대로 남아있는 이곳은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중계동 백사 마을이다.
  2. 중계동에 사는 이들의 모습을 카메라가 그대로 담아냈다.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백사마을의 겨울은 그 어느 곳보다 매섭다.
  3. 공장 일을 하며 지금 중계동 꼭대기 집에서 자식들 모두 길러낸 할아버지.

Source: 국제신문


롯데건설, 노원 백사마을서 연탄나눔 봉사활동, 서울경제

  1. 2만장 배달 및 기부직원들의 기부로 기금 마련하석주(가운데)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과 함께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나르고 있다.
  2. /사진제공=롯데건설[서울경제] 롯데건설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23일 서울시 노원구 중계본동의 ‘104 마을’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올해로 7년째를 맞은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에는 하석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100여 명의 샤롯데 봉사단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5,000장의 연탄을 배달하고 나머지 1만 5,000장을 기부했다.
  3. 이날 전달된 연탄은 롯데건설 임직원이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도 매칭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로 조성된 샤롯데 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Source: 서울경제


김성환 노원구청장, 백사마을 예술창작소 개소식 참석, 시민일보

  1.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지난 22일 중계본동 백사마을 예술창작소에서 열린 ‘백사마을 예술창작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사진은 김 구청장을 비롯한 예술창작소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개소식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노원구청)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시민일보


일본 교토의 낮과 밤... 료안지부터 다다미방까지, 매일경제

  1. 일본 선종 사찰에서 방장(方丈) 옆에는 대개 참선 공간으로서 정원이 놓여 있는데, 료안지 석정도 마찬가지다.
  2. 유홍준 교수가 교토를 처음 방문한 것도 이 불상을 보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3. 유홍준 교수는 교토에서 고서점들을 자주 찾는다고 썼다.

Source: 매일경제


[프리미엄 뷰]사랑으로 세상을 잇습니다, 동아일보

  1. [동아일보]롯데 창립 50주년 기념 롯데유통BU,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20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롯데유통BU 임직원들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 롯데유통BU는 올겨울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4억 원 상당의 연탄 50만 장을 기부했고 그중 일부는 이번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에게 전달된다.롯데그룹의 유통사업을 총괄하는 롯데유통BU(Business Unit)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2017년 유통 계열사들이 축적해 왔던 사회공헌활동 노하우를 한데 모아 대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테마별로 진행했다.
  3. 9월 9일 롯데월드타워 앞 잔디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헌혈을 장려하기 위해 열린 토크 콘서트 형식의 ‘잼잼 콘서트’ 모습.롯데유통BU는 9월 백화점 마트 롯데몰 등 18개 점포에서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헌혈에 참여하는 ‘잼잼 캠페인’을 열었다.‘잼잼’은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과 젊은이들 사이에서 재미를 의미하는 ‘잼’ 등 두 가지 의미가 있다.‘연탄으로 세상을 잇습니다’ 캠페인 포스터.롯데그룹 유통BU 임직원들이 20일 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나섰다.‘나라 사랑 캠페인’ ‘헌혈캠페인 잼잼 콘서트’ ‘릴레이 연탄배달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Source: 동아일보


백사마을 데운 '롯데의 연탄',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김민수 기자]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104번지 일대.'백사마을'로 불리는 이곳의 또 다른 이름은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입니다.가파른 골목길 사이로 연탄을 나르는 손길이 분주합니다.영하 6도의 추운 날씨지만, 연탄을 옮기는 사람들 사이에 웃음꽃이 가득합니다.롯데그룹 14개 유통 계열사 직원과 고객, 협력사 직원 800여 명이 연탄 봉사에 나섰습니다.
  2. 허기복 연탄은행 대표"이렇게 추운 겨울에 연찬 한장으로 겨울을 나야하는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방안을 따뜻하게 하고 따끈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줘서 국민에 한 사람으로 감사한다."롯데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유통 계열사들이 모여 전국적인 릴레이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3. 현종혁 롯데백화점 노원점장"롯데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이해서 연탄 기부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Source: 한국경제TV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동아일보 뉴스프리존 국제신문 서울경제 한국경제TV 시민일보 매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