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설 연휴 첫날부터 전국 미세먼지 '나쁨'…"외출시 마스크 필수", MBN

  1. 이에 따라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부산, 울산, 제주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나쁨'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2. 다만 영동 지방에서는 '보통' 수준을 기록하겠습니다.오전 10시 현재 서울 214㎍/㎥, 인천 182㎍/㎥, 경기 227㎍/㎥, 대전 109㎍/㎥, 광주 98㎍/㎥, 제주 101㎍/㎥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미세먼지 농도가 81∼150㎍/㎥일 때는 '나쁨', 151㎍/㎥ 이상은 '매우 나쁨' 수준입니다.다만 이날 아침까지 강원영서, 충북, 남부지방, 제주도에서 비·눈이 내려 고향을 찾는 이들은 운전할 때 빙판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Source: MBN


설 연휴 첫날부터 미세먼지로 흐린 하늘, 이데일리

  1. - 서울 등 일부지역 미세먼지 주의보…외출시 마스크 착용해야[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설 연휴 첫날인 27일 전국적으로 중국발 황사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흐린 하늘을 보이고 있다.
  2. 서울, 경기 등 일부 지역에서는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해 야외활동시 주의가 요구된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국내로 유입됐다.
  3. 미세먼지 농도가 81∼150㎍/㎥일 때는 ‘나쁨’, 151㎍/㎥ 이상은 ‘매우 나쁨’ 수준이다.서울시는 “노약자와 아이, 호흡기 질환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며 “부득이하게 외출을 하게 될 경우 황사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사진= 연합뉴스)박철근 (konpol@edaily.co.kr)<ⓒ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ource: 이데일리


설 연휴 첫날, 서울·경기·인천 등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강원·충청 등 미세먼지 농도 '나쁨', 스타서울TV

  1. 서울시가 오전 8시를 기해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한데 이어 경기도와 인천시가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
  2. 경기도는 27일 오전 10시를 기해 경기도 전 지역에 미세먼지(PM 10) 주의보를 내렸다.
  3. 인천시는 27일 오전 10시를 기해 강화군 지역에 미세먼지(PM10) 주의보를 발령했다.

Source: 스타서울TV


연휴 첫날 큰 추위 없어…서쪽 옅은 황사, OBS

  1.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은 0도까지 오르겠고요.
  2. 설 당일인 내일 아침에 반짝 춥겠지만, 낮에는 다시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3. 경기북부지역의 낮 기온은 1도 안팎으로, 평년 기온을 조금 밑돌겠습니다.

Source: OBS


[날씨] 귀성길 '빙판 주의'…미세먼지 '나쁨', JTBC

  1. [앵커]밤 사이 내린 비로 귀성길 오르신 분들은 빙판길을 주의하셔겠습니다.
  2. 중국에서 황사도 몰려와 미세먼지는 전국이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구혜진 기자입니다.[기자]오늘(27일) 오전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시내입니다.선명하게 보이던 한강다리가 뿌옇게 보입니다.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11시 기준 세제곱미터당 219마이크로그램입니다.'매우나쁨'의 기준치인 151마이크로그램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입니다.기상청은 중국 북동지방에 축적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한반도로 몰려왔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설 연휴 첫날 전국이 황사로 뒤덮인겁니다.이번 황사는 오늘 밤 늦게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밤사이 전국에 내린 비에 도로 곳곳이 얼었습니다.귀성차량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또 서해와 동해에는 높은 파도로 인한 풍랑특보가 내려졌고 동해에는 천둥·번개도 예고됩니다.기상청은 바닷길을 이용하는 귀성객들은 배편 결항 여부 등을 확인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0도, 대전이 3도, 부산이 9도로 평년기온보다 낮습니다.하지만 설 당일인 내일은 서울 최고기온이 4도 수준으로 오늘보다 더 오르겠고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구혜진▶ JTBC 뉴스 공식 SNS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3. All Rights Reserved.

Source: JTBC


미세먼지 '나쁨', 서울 경기 인천 강원에 '주의보' 발령, 티브이데일리

  1. 환경부 대기환경정보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북서풍을 타고 유입된 황사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2. 이에 따라 서울과 경기, 인천, 영동을 제외한 강원지역에 미세먼지 주의보(PM10)가 발령됐다.
  3. 환경부는 이날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전 권역에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Source: 티브이데일리


설 연휴 첫날 반갑지않은 손님 ‘미세먼지’…서울 등 전국 대부분 몸살, 스포츠경향

  1. 이석우 기자 foto0307@kyunghyang.com기상청은 “이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점차 남동진해 오늘 오후까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그 영향으로 전국 모든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이에 따라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부산, 울산, 제주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나쁨’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 미세먼지 농도가 81∼150㎍/㎥일 때는 ‘나쁨’, 151㎍/㎥ 이상은 ‘매우 나쁨’ 수준이다.다만 이날 아침까지 강원영서, 충북, 남부지방, 제주도에서 비·눈이 내려 고향을 찾는 이들은 운전할 때 빙판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3. 오전부터는 점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이날 아침까지 적설량은 강원영서남부와 제주도 산지 1∼3㎝, 충북·전라동부내륙·경북내륙 1㎝ 안팎이다.강수량은 강원영서남부·충북·남부지방·제주도·울릉도·독도 5㎜이다.이날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9도를 기록할 전망이다.기상청은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경상도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한 만큼 산불과 화재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이날 전남앞바다를 제외한 서해전해상과 동해전해상에 풍랑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Source: 스포츠경향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MBN 티브이데일리 JTBC 스포츠경향 스타서울TV OBS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