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고식스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망고식스 대표 누군가 보니…`1000억원 매출` 카페베네 신화, 매일경제

  1. 망고식스 매장 [사진제공 = 케이에이치컴퍼니] 강훈 KH컴퍼니 대표(49)가 전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그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25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그는 스타벅스, 커피빈 등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에 맞서 할리스커피와 카페베네 같은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업체를 잇따라 성공시킨 기업인으로 통한다.지난 1992년 신세계 공채 1기로 입사한 그는 1997년 스타벅스 국내 론칭 당시 태스크포스(TF)로 들어갔다.
  2.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그는 당시 1500만원으로 강남역 지하상가에 45㎡ 남짓한 매장의 할리스커피 1호점을 냈으며 5년 여 만에 40여개 매장을 가진 국내 토종 커피프랜차이즈로 키웠다.이후 할리스커피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자 그는 2003년 할리스커피를 매각한 뒤 2008년 카페베네로 자리를 옮겨 커피업계와의 인연을 이어갔다.
  3. 특히 카페베네 사장을 하면서 국내 커피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가맹점 500호점을 넘기는 등 최단기간 최다매장 수 돌파, 연매출 1000억원 등 연이은 대박을 터뜨리면서 '커피왕'이라는 수식어까지 얻었다.이후 자신감을 얻은 강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2010년 KH컴퍼니를 설립하고 이듬해 카페베네를 퇴사한 뒤 망고식스라는 신규 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시장에 내놨다.

Source: 매일경제


'강훈 대표 사망' 망고식스, 법원 회생절차 심문 연기, 뉴시스

  1. bluesoda@newsis.com법원, 후임 대표자 검토해 대표자 심문 진행 【서울=뉴시스】강진아 기자 = '카페베네', '망고식스' 등을 만들면서 '커피왕'으로 불린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25일 예정됐던 회생 절차 대표자 심문기일이 연기됐다.
  2. 대표자 심문기일은 재판부가 회사 대표에게 회생절차와 관련해 향후 계획 및 회사 재산 상황 등을 질문하고 점검하는 절차다.
  3. 강 대표 사망이라는 변수로 KH컴퍼니와 KJ마케팅 측이 회생 절차 자체를 취하할지도 주목된다.

Source: 뉴시스


'1세대 토종커피왕' 망고식스 강훈 대표, 24일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문화뉴스

  1.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국내 카페 '할리스', '카페베네', '망고식스'를 이끌며 '커피왕'으로 알려진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2. 1호점인 강남점을 시작으로 5년여간 가맹점을 늘려가며 할리스커피를 시장에 안착시킨 강 대표는 2003년 할리스를 매각 후 2008년 카페베네로 다시 커피 업계에 몸을 담았다.
  3. 이후 강 대표는 2010년 KH컴퍼니를 창립과 동시에 카페베네 퇴사하며 '망고식스'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Source: 문화뉴스


법원, '망고식스' 강훈 대표 사망에 회생절차 일정 조정, 스포츠서울

  1.  출처|망고식스[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할리스커피’, ‘카페베네’ 등을 이끈 국내 커피전문점 1세대 경영인인 강훈 KH컴퍼니 대표가 25일 자택 화장실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2. 이에따라 법원의 기업 회생절차 일정 조정이 불가피해졌다.
  3. 결국 강 대표는 자금난을 견디지 못해 지난 14일 서울회생법원에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

Source: 스포츠서울


[종합]카페베네 강훈 대표, 자택서 숨진채 발견···자살 추정, 뉴시스

  1. 커피전문점 1세대 경영인···'커피왕' 칭호도 연락 안 돼 직원이 자택 찾았다가 발견 금전적 어려움 겪어···사업 실패로 비관 경찰, 휴대폰 조사 및 국과수 부검 의뢰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카페 '할리스', '카페베네', '망고식스'를 키워내 '커피왕'이라는 별명을 얻은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 자택엔 강 대표 혼자 살고 있었다.
  3. 강 대표는 커피전문점 1세대 경영인이다.

Source: 뉴시스


법원 ‘망고식스’ 강훈 대표 사망으로 회생절차 일정 연기, 서울신문

  1. [서울신문]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25일 전해지면서 법원의 기업 회생절차 일정 조정이 불가피해졌다.
  2. 원래 이날 첫 심문 기일이 진행될 예정이었다.강훈 대표 - 연합뉴스KH컴퍼니의 회생 사건을 담당하는 서울회생법원 13부(부장 이진웅)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첫 신문 기일을 열 예정이었으나 당사자인 강 대표가 숨지면서 심문 기일을 일단 연기했다.재판부는 회사 정관 등에 따라 이전되는 후임 대표자를 검토해 대표자 심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 이에 KH컴퍼니는 지난 14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였다.

Source: 서울신문


망고식스 강훈 대표 누구? 카페베네·할리스 키운 커피왕, 에너지경제

  1. ▲카페 ‘할리스’, ‘카페베네’, ‘망고식스’를 이끌어 ‘커피왕’으로 알려진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 실제로 그가 이끄는 KH컴퍼니와 KJ마케팅은 실적 개선에 실패하고 자금난을 견디지 못하면서 결국 이달 중순께 법원에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현재 망고식스와 쥬스식스 가맹점은 각각 100여 개, 220여 개 정도다.한편, 서울 서초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강 대표는 23일 지인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최근 회생개시절차 신청한 것을 언급하며 "많이 힘들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3. 강 대표는 다음날인 24일 오후 5시 46분께 서울 서초구 반포동 자택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Source: 에너지경제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6개 신문사
문화뉴스 뉴시스 스포츠서울 서울신문 에너지경제 매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