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추미애"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민주 '충청 구심점' 떠오른 양승조, 디트뉴스24

  1. ▲양 의원은 지난해 문재인 전 대표 체제에서 사무총장을 지냈고, 최근 당 지도부 선출 전까지 가동했던 비상대책위원회도 활동하는 등 당내 현안을 꿰뚫고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2. 양 의원은 지난 19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열린 충청권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충남도당은 지난 10년간 눈부시고 놀라운 업적을 쌓았다.
  3. 때문에 양 의원이 ‘친문(친 문재인) 일색’인 당 지도부와 협상 창구 역할과 함께 다(多) 분화된 지역 정파를 아우르며 ‘전략적 제휴’ 내지 융화를 이끌만한 적임자로 떠오르고 있다.

출처: 디트뉴스24: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99711



더민주 추미애 "독재 평가는 냉정하게, 공과는 존중해야", 천지일보

  1.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 당 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회의 시작을 선언하고 있다.
  2. 추미애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자랑스러운 역사이든 부끄러운 역사이든, 역사는 있는 그대로 밝히고 나가야 한다”며 “독재에 대한 평가는 냉정하게 하되 공과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는 것은 바로 국민통합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천지일보: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71436



추미애, 과거 '노무현 탄핵' 불구 당대표 선출… 더민주 속내 알고보니, 이뉴스투데이

  1. [이뉴스투데이 김민경 기자] 27일 전당대회에서 추미애의원이 故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가담이라는 주홍글씨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로 선출됐다.
  2. 경선 도중 "탄핵에 가담한 리더가 어떻게 당 대표를 맡을 수 있나" 등의 공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추의원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데에는 내년 대선에서 호남표 구애가 절실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3. 비주류 세력이 국민의당으로 탈당한 후 친노, 친문 성향이 강한 온라인 권리당원이 대거 입당하면서, 추의원을 밀어 국민의당으로 쏠려있는 호남 민심을 되돌리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0157



<고개 드는 ‘제3지대론’>大勢후보 없고 지역주의 균열…‘與野 비주류’에도 길 열리나, 문화일보

  1. 제3지대론이 힘을 얻고 있는 이유는 대선을 1년 4개월도 남겨 두지 않은 상황에서 여야 모두에 대세를 장악한 후보가 없기 때문이다.
  2. 여권 후보 가운데 대선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현재 새누리당에 입당도 하지 않았고, 제3지대에서 대선 출마를 도모할 수 있다.
  3.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취임 직후 경선을 진행하면서 최하위 후보를 차례로 1명씩 떨어뜨리는 ‘슈퍼스타 K’ 방식 대선 후보 경선을 언급했다가 당내 비주류의 비판을 받았다.

출처: 문화일보: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1&aid=0002286684


추미애 '사드 반대' 당론 추진…여야 전운 고조, 아이뉴스24

  1. 추 대표는 '8.27 전당대회'에서 신임 당 대표로 선출된 직후 사드 배치 반대 당론을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2. 전임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등 지도부가 '전략적 모호성'을 고수할 때부터 밝혀 온 사드 배치 반대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다.
  3. 그는 당 대표 수락연설을 통해 "고난이 있고 어떤 탄압이 있더라도 그 길을 가야 선명하고 강한 야당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아이뉴스24: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31&aid=0000385578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디트뉴스24 천지일보 이뉴스투데이 아이뉴스24 문화일보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