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2016년07월12일 12시쯤)

실시간검색어 1위는? 남중국해 입니다.


왜? 사람들이 "남중국해"를 <---- 관심있게 검색을 많이 하는 걸까요?


최신 뉴스기사를 살펴보고 3줄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이것만 읽으면 나도 트랜드 스타 ~~!!!



중국, 남중국해 판결대비 전투태세…군함-폭격기 동원 군사훈련, 한국경제TV

  1. [한국경제TV 김현경 기자]중국이 남중국해 분쟁과 관련한 분리한 판결에 대비, 전투태세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미국에 서버를 둔 중화권 매체 보쉰(博迅)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겸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헤이그 상설중재재판소(PCA)에서 12일 중국에 불리한 판결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최근 인민해방군에 전투준비태세를 명령했다고 보도했다.보쉰은 베이징의 군사소식통들을 인용, 시 주석은 중국에 불리한 PCA의 판결을 계기로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무력도발에 나설 경우 중국군에 일전불사할 각오를 다지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지난주 시달된 시 주석의 이런 명령으로 남부전구(戰區)는 이미 1급 전쟁준비태세에 들어갔으며 남해함대와 로켓군, 공군은 전쟁 직전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중국군 전체에 2급 준비태세령이 발동됐고 전략핵잠수함 부대는 1급 준비태세에 들어갔다는 것이다.또한 중국 해군과 로켓군은 최근 퇴역장병들에게 소집령을 내리고 유사시 현역 부대에 배치할 계획을 세웠다고 보쉰은 전했다.중국은 PCA의 남중국해 영유권 판결 후 자국이 주장하는 영해 안으로 미국 태평양함대 소속 '존 C 스테니스'와 '로널드 레이건' 등 항공모함 2척이 진입하면 일전불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소식통들이 전했다.
  2. 두 항모는 현재 남중국해와 가까운 필리핀 동쪽 해역에서 대기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이런 가운데 중국군은 지난 5일부터 남중국해 파라셀 군도(중국명 시사군도·베트남명 호앙사 군도)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에 들어갔다.
  3. 이 훈련에 남해, 동해, 북해함대 등 과 군함 100여 척, 항공병단, 잠수함, 그리고 전략 폭격기도 투입됐다.남부전구 왕자오청(王敎成) 사령관과 해군의 우성리(吳勝利) 사령관은 11일까지 훈련을 지휘·감독한 데 이어 12일 군함 편으로 스프래틀리 군도(중국명 난사군도·베트남명 쯔엉사군도·필리핀명 칼라얀군도)로 이동해 현장 작전을 지휘하며, 먀오화(苗華) 해군 정치위원, 왕관중(王冠中) 당 중앙군사위 연합참모부 부참모장 등 중국군 상장(대장)급 4명이 이번 훈련 지휘·감독에 합류했다.한편 헤이그 상설중재재판소의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관련 판결은 한국시간 12일 오후 6시에 내려질 예정이다.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핫!영상] 길거리 난데없는 폭발사고 `깜짝`[핫!영상] 갑작스러운 체포 몰래카메라 `깜짝`ⓒ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경제TV: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215&aid=0000478864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연합뉴스

  1. 전문보기: http://goo.gl/ubNlni ■ 검찰, '주식대박' 진경준·김정주 자택 등 4-5곳 압수수색 진경준(49·법무연수원 연구위원) 검사장의 '주식 대박'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임검사팀이 강제수사 절차에 착수했다.
  2. 전문보기: http://goo.gl/XJgS3V ■ 檢 '조동원 총선홍보 의혹' 동영상업체 등 압수수색 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새누리당 선거운동 동영상 무상 요구·제공'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이성규 부장검사)는 오늘 오전부터 서울 강남구의 동영상 제작업체 M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3. 전문보기: http://goo.gl/QuSuwC ■ '1만원 vs 6천30원' 최저임금 협상 난항 거듭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안을 둘러싼 협상이 극심한 진통을 겪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01&aid=0008535197



'전쟁 가능한' 일본? 외교안보 시험대, 더피알

  1. 현행 평화헌법은 전쟁을 포기하고 군대를 가질수 없도록 돼 있는데 만약 개헌이 성사된다면 일본은 언제든 전쟁을 수행할 수 있는 국가로 되돌아간다.
  2. ▲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 대승 결과에 관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3. 서울신문은 “참의원 선거의 결과는 아베 총리의 신임이다.
출처: 더피알: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77



시진핑 “남중국해 판결 中에 불리하면 전투 감행”, 글로벌이코노믹

  1.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남중국해와 중국과의 경계선을 확실히 하는 것을 골자로 한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또 다른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2. 판결을 앞두고 중국과 미국은 남중국해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등 대립이 격화되고 있다.
  3. 보쉰은 베이징의 군사소식통들을 인용해 시진필 주석이 중국에 불리한 PCA의 판결을 계기로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무력도발에 나설 경우 중국군에 일전불사할 각오를 다지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http://www.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1607121155298220694_1/article.html


"시진핑, 南중국해 불리한 판결 대비 전투태세 명령", AP연합뉴스

  1. 본 영역은 해당 기사에 대해 이해당사자나 언론사(기자)가 의견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이해당사자는 본문에 명시된 단체로, 언론사(기자)는 본문을 작성한 매체로 제한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본문 내용과 관계없는 단체 또는 관련없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해당 단체 ID로 의견 작성이 제한됩니다.
  3. 게시글은 1000자 내외로 1회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AP연합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77&aid=0003159921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한국경제TV AP연합뉴스 연합뉴스 글로벌이코노믹 더피알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