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대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김종대 “귀순병사 인격테러” 이국종 “비난 견디기 어렵다”, 한겨레
- 그는 이어 “‘이런 환자는 처음이다’라는 의사의 말이 나오는 순간, 귀순 병사는 더 이상 보호받아야 할 인간의 정상성을 상실하고 말았다”며 “우리 언론은 귀순 병사에게 총격을 가하던 북한 추격조와 똑같은 짓을 한 것이다.
- 판문점에서의 총격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국민과 언론은 그 병사의 상태에 크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고, 의사는 이에 대해 국민들에게 소상히 알릴 수 있을 것이다.
- 판문점에서의 총격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국민과 언론은 그 병사의 상태에 크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고, 의사는 이에 대해 국민들에게 소상히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
Source: 한겨레
신동욱, 김종대 의원에 강한 비난 이유는?..."이국종 교수에 '인격 테러' 언급?", 경상일보
- ▲ 김종대 의원이 귀순 북한 병사를 치료중인 이국종 교수를 비난했다.
- 김종대 정의당 의원이 귀순 북한 병사를 치료중인 이국종 교수를 비난했다.
- 앞서 김종대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북한군 귀순 병사의 몸에서 기생충 등이 발견됐다는 의료진 브리핑이 “인격 테러”라고 비판했다.
Source: 경상일보
김종대 의원, 이국종 교수에 “의료법 심각하게 위반한 것 아닌지 우려된다”, MTN
- 김종대 정의당 의원이 이국종 교수(아주대학교 중증외상센터)에게 “의료법을 심각하게 위반한 것이 아닌지 우려된다”고 밝혔다.22일 김종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13일에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귀순하다가 총격을 당한 병사를 치료하면서, 존경받는 의사의 본분에서 벗어나는 일이 벌어진 데 대해서 저는 침묵을 지킬 수 없습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이어 “우리나라 의료법 제19조에서는 의료에 종사하는 자는 ‘업무를 하면서 알게 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누설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라며 지난 15일 1차 브리핑 당시 탈북한 북한군의 몸에서 기생충이 나왔다고 밝힌 것에 대해 지적했다.그러면서 김종대 의원은 “한 인간의 몸이 똥과 벌레로 오염되었다는 극단적 이미지는 우리 사회를 충격으로 몰아넣었으며, 그 뒤에 이어진 공포와 혐오의 감정도 통제 불능 상태로 치달았습니다”라며 “약국에서 구충제 판매량이 급증한 것이 그 증거입니다.
- 이것은 환자에 대한 예의가 아닐뿐더러 의료법을 심각하게 위반한 것 아닌지 우려됩니다”라고 주장했다.끝으로 김종대 의원은 “게다가 교수님께서는 수술실에 군 정보기관 요원들이 들어와 멋대로 환자 상태를 평가하도록 방치하셨습니다.
- 그것이 법의 정신입니다”라고 덧붙였다.(사진:김종대 페이스북)[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Source: MTN
이국종 교수 심경 토로, 김종대 의원 뭐라고 했길래?, 헤럴드경제
- -김종대 의원, 이국종 교수 두 차례 걸쳐 비판-이국종 교수 "비난 견디기 어려워" 심경 토로이국종 교수(사진=연합뉴스)[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김종대 정의당 의원의 이국종 교수에 대한 발언이 화제다.
-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chqh**** 김종대 의원은 참 쓸데없는데 신경을 쓰시네요.
- 빨리 건강회복하길.” “fait**** 김종대의원님 항상 응원하는데 이건 좀 아닌 듯.
Source: 헤럴드경제
김종대 “이국종, 北 병사 인권 테러”…하태경 “건강 염려한 걸 인권침해로 시비”, 동아일보
- [동아닷컴]김종대 정의당 의원은 최근 귀순한 북한 병사의 소장·대장에서 기생충이 많이 발견됐다고 밝힌 이국종 아주대학교 교수를 향해 ‘인권에 테러를 가했다’고 비판했다.
- 하 최고위원은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북한 병사 회충 상태 공개된 것을 두고 인권 침해라고 비판했나”라면서 “이같이 북한 병사 건강 염려하여 나온 이야기를 인권 침해로 시비거는 걸 보니 정의당이 북한 인권 굉장히 중시하는 정당으로 오해하겠다”고 꼬집었다.
- 이후 김종대 의원은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 교수를 겨냥해 “(북한 병사가) 사경을 헤매는 동안, 남쪽에서 치료받는 동안 몸 안의 기생충과 내장의 분변, 위장의 옥수수까지 다 공개되어 또 인격의 테러를 당했다”고 비판했다.
Source: 동아일보
김종대, 이국종 교수 비난한 이유는…귀순 북한 병사 몸상태 알렸기 때문?, 아주경제
- 김종대 정의당 의원이 귀순 북한 병사를 수술한 이국종 아주대병원 교수를 비난한 이유는 뭘까.
- 지난 17일 김종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귀순한 북한 병사는 북한군 추격조로부터 사격을 당해 인간의 존엄과 생명을 부정당했다. 사경을 헤매는 동안 남쪽에서 치료받는 동안 몸 안의 기생충과 내장의 분변, 위장의 옥수수까지 다 공개돼 또 인격의 테러를 당했다"고 지적했다.
- 앞서 지난 15일 귀순 북한 병사의 수술을 마친 이국종 교수는 1차 브리핑에서 "지금 보면 터진 장을 뚫고 변 내용물과 피와 함께 회충 등 기생충들이 장을 뚫고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환자의 상태를 자세히 설명했다.
Source: 아주경제
‘이국종 교수 비난’ 김종대 의원 “논란 1차 책임은 이 교수에 있어”, 한국일보
- 김종대 정의당 의원(사진)이 북한군 귀순 병사의 신체 상태를 공개해 ‘인격 살인’이라는 지적이 나온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를 향해 “논란이 확대된 1차적 책임은 교수님께 있다”고 밝혔다.
- 한국일보 자료사진김종대 정의당 의원(사진)이 북한군 귀순 병사의 신체 상태를 공개해 ‘인격 살인’이라는 지적이 나온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를 향해 “논란이 확대된 1차적 책임은 교수님께 있다”고 밝혔다.
- 일부 이용자들은 김 의원 글이 “말도 안 된다”고 비난했고, 또 다른 이용자들은 ‘국민의 알 권리’보다 귀순 병사의 인권을 중요시한 김 의원 시각에 동의하기도 했다.
Source: 한국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동아일보 경상일보 MTN 한국일보 헤럴드경제 한겨레 아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종대의원 이국종 교수 심경 토로 김종대 의원 뭐라고 했길래?. (0) | 2017.11.22 |
---|---|
정성훈 LG 베테랑 내야수 방출 ‘충격’. (0) | 2017.11.22 |
방예담 [Oh!쎈 초점] 이 누구길래? JYP 깜짝 놀란 YG 보석. (0) | 2017.11.22 |
챔피언스리그 []결승골 손흥민 토트넘-도르트문트전 MOM-최고 평점 8.3. (0) | 2017.11.22 |
토트넘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토트넘-도르트문트 출전 명단 공개…손흥민-카가와 신지 선발. (0) | 2017.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