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일성 가면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헤어스타일도 똑같은데…” 김일성 가면 증거 사진 공개한 하태경 의원, 국민일보

  1.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북한 응원단이 쓴 가면이 ‘김일성 가면’이라고 거듭 주장하며 고 김일성 전 주석의 젊은 시절 사진을 공개했다.
  2.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북한 응원단이 대놓고 김일성 가면을 쓰고 응원한다.
  3. 통일부는 김일성 가면 아니라고 할 게 아니라 김여정에게 사과를 요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Source: 국민일보


김일성 가면, 표현 두고 무성한 말들 속 갖가지 잡음...통일부 "사실 아니다", 웹데일리

  1. [웹데일리 김희연 기자] '김일성 가면'이라는 표현을 두고 무성한 말들과 갖가지 잡음이 일고 있다.
  2. 이에 일부의 매체가 이를 두고 '김일성 가면'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3. 통일부는 해명자료를 통해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하는 북한 응원단' 제하의 보도는 잘못된 추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Source: 웹데일리


'북한 응원단' 김일성 가면, 모든 것은 오해에서 비롯돼 "북한 배우일 뿐이야", 무등일보

  1. 북한 응원단이 '김일성 가면' 오해를 불러일으킨 응원으로 화두에 올랐다.
  2. 이는 "북한 응원단이 김일성 가면을 쓴 채 응원을 펼쳤다"라는 설명으로 기사화 됐고, 북한 응원단 측을 향한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3. 북한 응원단의 응원에 대해 '김일성 가면'으로 기사화시킨 매체가 있는 반면 "북한 배우 가면을 쓰고 응원하고 있다"라고 전한 매체도 있다.

Source: 무등일보


'김일성 추정 가면' 등장에 논란 확산, 상반된 입장…사실과 달라 VS 감싸주기식 해명, 뉴스타운

  1. ▲ '김일성 추정 가면'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타운.
  2. [뉴스타운=백정재 기자] 김일성으로 추정되는 가면이 평창올림픽 경기장에 나타났다.
  3. 국회의원 하태경은 자신의 SNS을 통해 "북한 응원단이 대놓고 김일성 가면을 쓰고 응원한다"며 "통일부가 북한 응원단이 난처해지니 감싸주고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Source: 뉴스타운


'김일성 가면' 관심 집중, 김일성 역할 북한 배우들과 화제, KNS뉴스통신

  1. 이와 관련해 김일성 역할로 경쟁을 벌였던 북한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2. 바로 강덕과 리영일이라는 배우였다.
  3. 당시 김일성 역할을 연기할 배우에 관심이 모아졌다.

Source: KNS뉴스통신


'화제' 김일성 가면, 김일성 역할 배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재조명, G밸리

  1. 당시 북한에서 치열한 라이벌 관계를 이루고 있는 것들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는데 여기서 김일성의 역할을 연기했던 두 명의 배우가 공개됐다. 바로 강덕과 리영일이라는 배우였다. 강덕은 청년 시절 김일성을 연기했고, 리영일은 중년의 김일성을 연기했다.
  2. 김일성의 우상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73년부터 북한 영화계에서는 김일성 관련 영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들어갔다. 당시 김일성 역할을 연기할 배우에 관심이 모아졌다. 여기서 강덕과 리영일이 선택됐다.
  3. 당시 북한 고위급 출신 강명도 교수는 "김일성 역할 배우는 김정일의 승인을 거쳐 결정된다"며 "강덕이라는 배우는 5인의 후보 중에서 선택해 독일에서 성형수술을 시켰다"고 김일성 역할 배우의 선발 기준을 설명했다. 이어 리영일이라는 배우 역시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를 비슷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Source: G밸리


통일부 "北응원단 '김일성 가면' 보도, 잘못된 추정", 머니투데이

  1.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the300]]북한 응원단이 9일 강원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참석해 행사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2. /사진=뉴시스통일부는 11일 '김일성 가면을 쓰고 응원하는 북한 응원단' 언론 보도에 "잘못된 추정"이라고 반박했다.통일부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하는 북한 응원단' 제하의 보도는 잘못된 추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이어 "현장에 있는 북측 관계자 확인 결과 보도에서 추정한 그런 의미는 전혀 없으며, 북측 스스로가 그런 식으로 절대 표현할 수 없다"고 확인했다"고 전했다.앞서 전날(10일) 강릉 관동아이스하키센터에서 열린 평창 동계올림피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경기에서 북한 응원단이 사용한 가면에 대해 일부 언론이 '김일성 가면'이라고 칭하며 보도했다.▶빵~ 뜨는 따끈한 기사▶무료 만화 보고 선물도 받고~ ▶치어리더 vs 레이싱걸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Source: 머니투데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무등일보 뉴스타운 머니투데이 웹데일리 G밸리 국민일보 KNS뉴스통신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