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통상임금 '1조원 폭탄' 맞은 기아차…적자 전환 불가피, 연합뉴스
- 기아차가 만약 3분기에 통상임금 관련 충당금을 모두 반영해 영업적자를 내면, 이는 2007년 3분기 이후 약 10년만의 일이다.
- ◇ 기아차 비용 부담 1조원 안팎…3분기 적자 전환 예상 이날 재판부가 기아차에 지급을 명령한 4천223억원을 기준으로 볼 때, 기아차가 이번 통상임금으로 부담할 비용은 1조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 가뜩이나 중국 판매 부진 등에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7천870억 원)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4%나 급감했는데, 통상임금 1심 판결까지 겹쳐 마침내 기아차는 2007년 3분기 이래 10년만에 영업적자로 전환될 위기를 맞은 셈이다.
Source: 연합뉴스
[기아차 통상임금 패소]법원은 ‘화해’ 언급했지만, 기아차는 ‘항소’, 헤럴드경제
- [헤럴드경제=박도제ㆍ박혜림 기자]기아자동차 통상임금 판결에서 법원은 노사가 화해할 가능성을 언급했지만, 기아차 측은 항소의 뜻을 밝혔다.기아자동차는 31일 법원의 통상임금 판결에서 신의칙 적용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판결이 나오자 항소의 뜻이 담긴 공식입장 자료를 냈다.앞서 법원 재판부는 변론 종결 전에 기아차 노사 양측 모두 1심 선고 후에 화해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번 판결 선고가 양측에서 말한대로 그동안의 갈등을 봉합하고 화해 가능성 열어주는 출발점 됐으면 한다는 의사를 밝혔다.하지만 기아차 측은 “청구금액 대비 부담액이 감액되기는 했지만, 현 경영상황은 판결 금액 자체도 감내하기 어려운 형편”이라고 경영 위기 상황을 강조했다.
- 이어 이번 판결에서 “신의칙이 인정되지 않은 점은 매우 유감이고 납득하기 어렵다”며, “이에 따라 항소심에서 적절한 판단을 기대한다”는 의사를 표시했다.덧붙여 기아차 측은 “1심 판결이 향후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대응방안을 강구하겠다고”고 밝혔다.pdj24@heraldcorp.com▶영감이란 불꽃에 타오르게할 스토리(INSPIRE)▶앞서가는 젊은 경제신문 친구맺기 ▶오늘의 운세 날씨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urce: 헤럴드경제
기아차 “통상임금 판결금액 감내 어려워”, 서울경제
- "신의칙 불인정 납득 어려워…항소심 기대“기아차 “통상임금 판결금액 감내 어려워”/연합뉴스[서울경제] 기아자동차는 31일 통상임금 소송 1심 재판에서 4,000여억원의 소급 지급 판결에 곧바로 항소 의사를 밝혔다.기아차는 선고 직후 입장 자료를 통해 “청구금액 대비 부담이 감액되기는 했지만, 현 경영상황은 판결금액 자체도 감내하기 어려운 형편”이라며 “특히 신의칙(신의성실 원칙)이 적용되지 않은 점은 매우 유감이고 납득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 기아차는 “이에 따라 항소심에서 적절한 판단을 기대한다”며 “1심 판결이 향후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대응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성윤지인턴기자 yoonjis@sedaily.com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서울경제
[기아차 통상임금 패소]적신호 켜진 현대차그룹, 현안 산넘어 산, 아시아경제
- 회사에 청구한 임금 차액 등은 총 6588억원으로 이자 4338억원을 더해 총액은 1조926억원까지 불었다.재판부가 노조 손을 들어주면서 기아차는 즉각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이어 "항소심에서 적절한 판단을 기대한다"면서 "1심 판결이 향후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대응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기아차 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 입장에선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큰 장애물을 만난 셈이다.
- 당장 문제가 되고 있는 중국 공장의 정상가동을 위해 역량을 쏟아야 하는데 회사가 뒤숭숭한 상황이다.
Source: 아시아경제
[통상임금 판결] ②기아차 ‘항소’-노조 ‘판결 환영·대응 논의’…엇갈린 반응, IT조선
- 기아차 노조는 재판부의 판결을 환영하면서도 회사 측 항소에 대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 31일 기아차는 법원의 통상임금 판결에서 일부 패소 판결에 따라 항소 의사가 담긴 공식 자료를 냈다.
- 반대로 기아차 노조는 법원의 판결에 대해 "노동자 입장에서 법원이 긍정적인 판단을 내렸다"며 환영했다.
Source: IT조선
기아차, 통상임금 판결…주가 영향은?, EBN
- ▲ 법원이 기아차의 통상임금 1심 선고에서 노조의 손을 들어줌에 따라 기아차 주가 방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기아자동차
- 법원이 기아차의 통상임금 1심 선고에서 노조의 손을 들어줌에 따라 기아차 주가 방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그는 "따라서 기아차 주가는 3만7000원 수준이 하한선이 될 것"이라며 "통상임금 소송 판결금액이 1조원 내에서 정해졌기 때문에 주가 상단은 4만5000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Source: EBN
통상임금 패소에 휘청댄 기아차…거부된 신의칙에 `실망매물`, 이데일리
- - 통상임금 소송 패소…근로자에 4223억원 추가 지급- 부담액 예상치 하회했지만 `신의칙` 인정 안돼31일 기아차 주가 추이.
- 그러다 일시적으로 플러스(+)까지 회복되기도 했지만 주가는 다시 낙폭을 키워가고 있는 모습이다.법원은 이날 기아차 근로자들에게 지급된 정기상여금과 중식비를 통상임금으로 인정하며 3년치 4223억원의 밀린 임금을 추가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 기아차는 노조 노조 주장대로 통상임금 적용 범위를 넓히면 부담해야 할 금액이 최대 3조원대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Source: 이데일리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EBN 연합뉴스 IT조선 서울경제 아시아경제 헤럴드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성진 고개 숙인 이념논란 후보자. (0) | 2017.08.31 |
---|---|
김생민 ‘라디오스타’ 무시? 논란에 ‘라스’ 게시판 항의 봇물 “·시청자에 사과하라”. (0) | 2017.08.31 |
신주아 ‘사랑은 아무나 하나’ 홍일점 MC 확정 [공식]. (0) | 2017.08.31 |
이혜훈 금품 수수 주장 A씨 본래 사기성 짙은 인물 주장. (0) | 2017.08.31 |
조보아 성유리와 함께한 근황 공개…미모는 여전해. (0) | 2017.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