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에 대해 알아볼게요!!!!



발 묶인 한진해운 선박 68척으로 확대..전세계 44곳 항만서 차질, 이데일리

  1. 입·출입을 못하게 된 한진해운 선박은 국내·외 항만 44곳에서 비정상적으로 운항 중이다.
  2.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한진해운의 입출항을 거부하는 국가와 항만이 갈수록 늘고 있다.
  3. 또 국내 항만에 기항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정상적으로 하역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비상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출처: 이데일리: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3623427



한진해운 사태 TF 구성…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 KBS 뉴스

  1.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여파가 지속함에 따라 해양수산부에서 운영 중인 비상대응반이 '관계부처 합동대책 태스크포스(TF)'로 확대 개편된다.
  2. 해수부는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직후 한국선주협회, 부산·광양 등 항만공사, 해상노조연맹 등이 참여하는 비상대응반을 운영해왔다.
  3. 해수부는 애초 계획대로 한진해운이 운항하던 노선에 현대상선의 대체 선박을 투입하는 한편 국적 선사들의 기존 운항노선 중 일부 기항지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가로 검토하기로 했다.

출처: KBS 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6&aid=0010358343



정부, 한진해운發 물류대란 해소 위해 “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방안 적극 검토…합동TF도 구성”, 경기일보

  1. ▲ 사진=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 연합뉴스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정부는 한진해운 법정관리에 따른 물류 차질을 해소하기 위해 국적선사들의 운항노선 기항지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정부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주재로 기획재정부·외교부·산업부·고용부·국토교통부·금융위원회·관세청·중소기업청 등 9개 부처가 참석하는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들을 집중 논의했다.해양수산부는 당초 계획대로 한진해운이 운항하던 노선에 현대상선의 대체 선박을 투입하고 국적 선사들의 기존 운항노선 중 일부 기항지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가로 검토하기로 했다.현대상선의 대체 선박은 아시아∼미국 서부 노선에 8일부터 4척, 유럽 항로에 이달 둘째 주부터 9척이 각각 투입된다.해양수산부는 국내 항만에 기항하는 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하역작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비상체계도 마련한다.앞서, 한진해운 선박은 부산항과 인천항 등지에서 대금 체불 등을 이유로 일부 하역 관련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 입항이 중단된 바 있다.해외에선 항만별로 재외공관과 관계기관 등을 중심으로 현지대응팀을 구성, 한진해운 선박이 조속히 입항해 화물을 하역하도록 상대국 정부, 터미널 등과 협의할 계획이다.관세청은 24시간 비상체계를 운영하면서 수출입 화물에 대한 통관 절차 간소화, 하선 물품의 반입 기간·보세구역 반출 연장 등을 차질없이 진행한다.금융위와 금감원은 협력 기업 대상 금융상담 프로그램을 계속 추진하고 협력업체와 주거래 은행의 1대 1 상담을 통해 기업의 고충을 직접 파악한다.산업은행 본점에는 특별대응반과 현장반 등을 설치, 한진해운 협력 기업과 중소화주를 지원한다.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은 “정부는 이번 사태가 물류대란으로 이어져 수출 등 실물경제로 전이되지 않도록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2. 기업 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관계 부처와 유기적으로 공조해 가능한 정책수단을 모두 동원하겠다”고 말했다.허행윤기자.
  3.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232551



정부, 한진해운 대응 범정부TF 구성…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 아주경제

  1.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여파가 지속함에 따라 해양수산부에서 운영 중인 비상대응반이 '관계부처 합동대책 태스크포스(TF)'로 확대 개편된다.
  2. 정부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영석 해수부 장관 주재로 기획재정부·외교부·산업통상자원부·고용노동부·국토교통부·금융위원회·관세청·중소기업청 등 9개 부처가 참석한 대책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3. 국내 항만에 기항하는 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하역 작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비상 체계도 마련한다.

출처: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60904152313100


정부, 전세계 43개국에 한진해운 선박 '압류금지' 신청, 뉴시스

  1. 정부, 한진해운 사태 관련 물류대란 방지 범정부 총력대응안 발표 한진해운 사태 범정부TF 확대 구성…국적선사 기항지 확대 검토 당초 예정된 미주· 유럽 노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계획대로 투입 【서울=뉴시스】정필재 기자 = 정부가 물류대란을 막기 위해 한진해운 선박이 압류된 43개국 법원에 압류금지를 신청한다.
  2. 정부는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관계부처 대책회의를 열고 한진해운 회생절차로 발생할 수 있는 물류대란 방지를 위해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범정부적인 총력 대응안을 발표했다.
  3. 당초 예정된 한진해운의 대체선박(미주노선 4척·유럽노선 9척)을 계획대로 투입된다.

출처: 뉴시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7448776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5개 신문사
이데일리 KBS 뉴스 뉴시스 경기일보 아주경제

자료 출처: http://m.news.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