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기월식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구름 사이로 슈퍼·블루문 개기월식 우주쇼, YTN
- [앵커]35년 만에 슈퍼문과 블루문이 겹친 개기월식 현상이 나타났습니다.흐린 날씨여서 우려가 컸지만, 중부지방은 밤늦게 구름이 걷히면서 진귀한 우주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김진두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하늘을 가리던 구름이 걷히면서 휘영청 보름달이 모습을 드러냅니다.보통 보름달보다 30% 정도 큰 슈퍼문에 개기월식이 일어나며 붉게 변한 블러드문입니다.거기에 1월에 두 번째 뜨는 보름달, 블루문도 겹쳤습니다.1982년 이후 35년 만에 3가지가 겹친 진귀한 우주쇼입니다.과학관에는 한겨울 추위에도 천여 명의 사람들이 몰렸습니다.망원경과 카메라로 달의 모습에 시선을 고정한 시민들은 달의 색과 형태가 변할 때마다 탄성을 지릅니다.[윤연주 / 야탑초등학교 4학년 : 엄마 아빠랑 처음 왔고, 달을 이렇게 직접 봐서 신기해요.][최용각 / 안양시 평촌동 : 생전 처음으로 개기월식을 보게 된 것이고요 처음 보는 개기월식을 딸과 아들이 같이 보게 돼 더없이 기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밤 9시 51분부터 11시 8분까지 1시간 17분 동안 이어진 개기월식이 끝나고 서서히 제 모습을 되찾아가는 보름달.자정을 조금 넘어 지구 그림자에서 벗어나며 우주쇼는 끝이 났습니다.올해 7월에 또 개기월식이 나타나지만, 바로 해가 뜨기 때문에 앞부분만 관측할 수 있습니다.전 과정을 볼 수 있는 개기 월식은 2025년 9월에 나타나며,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반된 개기월식은 2037년은 돼야 볼 수 있습니다.YTN 김진두입니다.▶2018년 나의 신년 운세 보기▶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YTN
개기월식, 중계 영상 중 "달 옆으로 지나간 반짝이는 의문의 물체"...증거 사진 '일파만파', 데일리한국
- (사진=sns 캡처)개기월식이 연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의문의 물체가 발견됐다는 소식이 화제다.31일 밤 하늘에는 환상적인 개기월식 현상이 벌어졌다.특히 이번 개기월식은 블루문과 슈퍼문, 블러드문까지 겹쳐져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또 35년 만의'슈퍼 블루 블러드문 개기월식'을 위해 나사에서는 중계 영상까지 제공했다.그런데 중계 영상을 관람하던 누리꾼들은 영상 중 이상한 물체를 발견했다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증거 사진까지 첨부해 퍼트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해당 물체는 오후 11시 35분에 발견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다.
Source: 데일리한국
개기월식, 경이로운 '극광' … '상상력 자극', 충청매일
- 31일 밤하늘에는 개기월식의 블러드문과 슈퍼문, 블루문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 31일 밤하늘에는 개기월식의 블러드문과 슈퍼문, 블루문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 31일 밤하늘에는 개기월식의 블러드문과 슈퍼문, 블루문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Source: 충청매일
수도권 블러드문 슈퍼문 블루문 개기월식 쇼타임...남부는 19년 뒤 기약, 국제신문
- 이날 밤 35년만에 슈퍼문 블루문 블러드문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개기월식이 하늘에서 진행됐기 때문이다.
- 1에 가까울수록 밝다는 뜻이다.반면 수도권 이남 지역에선 짙게 낀 구름 때문에 개기월식을 제대로 볼 수 없었다.대전 유성구에 있는 한국천문연구원에선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하려 했으나, 기상 상황 탓에 차질이 생겼다.전남 장흥 정남진천문과학관에서는 40여 명의 관람객 앞에서 달이 흐릿한 윤곽만 드러냈다가 감추기를 반복했다.부산에서도 국립부산과학관이 시민 대상 달 강의를 마련하는 등 개기일식 관측 자리를 마련했지만, 상당수 시민이 달 구경을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이날 국립부산과학관 관계자는 “날씨가 흐리다.
- 마찬가지로 제주, 울산, 경남, 충북, 충남 등지 천문대를 찾은 이들도 아쉬움 가득한 탄식 속에 발길을 돌려야 했다.한편 개기월식, 블러드문, 슈퍼문, 블루문 현상이 동시에 발생하는 슈퍼 블루문 개기월식은 1982년 이후 35년 만이다.이번 관측 기회를 놓친 시민들은 19년 뒤인 2037년 1월 31일에야 슈퍼 블루문 개기월식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ource: 국제신문
'우주쇼'에 시민들 감탄…개기월식에 슈퍼문, 블루문, 블러드문 겹쳐, 노컷뉴스
- 시민들은 한 달에 두 번째로 뜨는 보름달인 블루문, 평소보다 크게 보이는 슈퍼문,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 어두운 붉은 빛을 띠는 블러드문을 감상하며 감탄했다.
- 우주쇼는 31일 밤 9시51분부터 77분간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으로 펼쳐졌다.
- 개기월식(皆旣月蝕)이란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을 이뤄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현상을 말한다.
Source: 노컷뉴스
개기월식, 신윤복 '월하정인'이 던진 논란의 씨앗, 한국영농신문
- 신윤복 그림 '월하정인' 속 달은 개기월식 때 그려진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월하정인').
- 개기월식을 앞둔 31일은 관련된 이야기들이 주목을 받았다. 그 중 신윤복의 그림 속 달 논란이 눈길을 끈다.
- 조선 후기 화가 신윤복은 그림 ‘월하정인’으로 후대에 논란의 씨앗을 남겼다.
Source: 한국영농신문
지구에서 세 번째로 가까운 1월 31일 보름달이 특별한 세 가지 이유 '슈퍼 블루 블러드문'…개기월식 생중계에 이목 쏠려, 대전투데이
- 이것은 또한 보통 블루문으로 알려진 달의 두 번째 보름달이기도 하다.
- 슈퍼 블루문은 지구의 그림자를 통과해 보는 사람들에게 개기 월식을 보여주기 위해 달의 오른쪽을 보여 준다. .
- 달이 지구의 그림자 안에 있는 동안에 슈퍼 블루문은 블러드문이라고 알려진 불그스름한 색조를 띤다.
Source: 대전투데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대전투데이 데일리한국 충청매일 국제신문 YTN 한국영농신문 노컷뉴스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l [EPL] 첼시 본머스에 0-3 충격패…맨시티·토트넘은 완승. (0) | 2018.02.01 |
---|---|
토트넘 맨유 손흥민 기성용과 기내에서…기절모드. (0) | 2018.02.01 |
블러드문 슈퍼문+블루문+ 개기월식 보면서 산책하고 싶다면?. (0) | 2018.01.31 |
김재련 JTBC 뉴스룸 서지현 검사 법률 대리인 변호사 피해자가 만인 앞에 얼굴을 보여야만 움직이는 조직 야만사회. (0) | 2018.01.31 |
개기월식 시간 오늘 밤 수퍼문·블루문·개기월식 동시에. (0) | 2018.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