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익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알쓸신잡' 유시민 설명에 울컥한 유희열 "저도 서울대 나왔는데…", 한국경제

  1.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에서는 MC 유희열, 유시민 작가,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김영하 작가, 정재승 교수가 경남 통영으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공개됐다.이날 '알쓸신잡'에서 통영을 찾은 잡학박사들은 한 다찌집에 자리를 잡고 수다를 시작했다.
  2. 특히 이야기는 돌고돌아 일제강점기의 호적제도에 이어 '호주제 폐지'에 대한 이야기까지 오게됐다.그러면서 유시민 작가는 생물학과 호주제의 관계에 대해 얘기했다.
  3. 엄마의 미토콘드리아 유전자가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를 찾을 수 있는 모계를 따르는 게 더 낫다"고 설명했다.이를 듣던 유희열이 의아한 표정을 짓자 유시민 작가가 쉽게 설명을 해주겠다며 나섰다.

Source: 한국경제


‘알쓸신잡’ 순조로운 출발, 평균 시청률 5.4%-최고 7.5%, 스포츠조선

  1. [스포츠조선닷컴 홍민기 기자] tvN 새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가운데 첫 방송을 마쳤다.지난 2일(금)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 나영석PD의 신규 예능 tvN '알쓸신잡' 1회에서는 MC 유희열과 '잡학박사' 유시민 작가를 필두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과 소설가 김영하, 뇌 과학자 정재승이 첫 촬영지 통영으로 떠나는 '수다 여행'이 그려졌다.이날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가구 시청률이 평균 5.4%, 최고 7.5%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첫 시작을 알렸으며, tvN 채널의 타깃 시청층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3.1%, 최고 4.3%를 기록했다.유희열과 네 명의 잡학 박사들은 통영으로 가는 버스에 오른 순간부터 수다의 포문을 열었다.
  2. 유시민은 맛집을 고르는 감각이 매우 뛰어나다고 자찬하며 유희열과 함께 맛집 사냥에 나섰고 황교익은 맛칼럼니스트로서의 품격을 자랑하며 자신의 맛집을 당당히 소개했으며 김영하는 바닷가 근처 짬뽕집은 해물이 많이 들어가 맛있다는 논리로 단박에 짬뽕 메뉴를 선택했다.본격적인 통영 여행 후 한 다찌집에 모인 유희열과 네 명의 박사들은 수 많은 질의와 문답을 주고 받으며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통영 이야기'를 시작했다.충렬사, 백석 시인의 시비, 거북선, 박경리 기념관, 서피랑 등 그들이 방문했던 여행지에 얽힌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쏟아냈다.특히 유시민은 자타공인 '지식 소매상'의 위엄을 과시하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잡학에 관한 지식을 알기 쉽고 재밌게 풀이해 시청자들의 환호를 자아냈다."네 박사님들의 대화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다", "통영의 다찌집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대화 나누고 싶다", "이런 예능을 기다려왔다.
  3. 내 취향 저격 프로그램" 등으로 첫 방송에 대한 응원을 남기기도 했다.'알쓸신잡'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mkmklife@sportschosun.com▶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스포츠조선


나PD 이번에도 통했다..'알쓸신잡' 최고시청률 7.5%, 스타뉴스

  1.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나영석PD의 새 예능프로그램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이 첫 방송부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2. 지난 2일 첫 방송된 '알쓸신잡' 1회에서는 MC 유희열과 '잡학박사' 유시민 작가를 필두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과 소설가 김영하, 뇌 과학자 정재승이 첫 촬영지 통영으로 떠나는 '수다 여행'이 그려졌다.이날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가구 시청률이 평균 5.4%, 최고 7.5%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첫 시작을 알렸으며, tvN 채널의 타깃 시청층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3.1%, 최고 4.3%를 기록했다.유희열과 네 명의 잡학 박사들은 통영으로 가는 버스에 오른 순간부터 수다의 포문을 열었다.
  3. 유시민은 맛집을 고르는 감각이 매우 뛰어나다고 자찬하며 유희열과 함께 맛집 사냥에 나섰고 황교익은 맛칼럼니스트로서의 품격을 자랑하며 자신의 맛집을 당당히 소개했으며 김영하는 바닷가 근처 짬뽕집은 해물이 많이 들어가 맛있다는 논리로 단박에 짬뽕 메뉴를 선택했다.본격적인 통영 여행 후 한 다찌집에 모인 유희열과 네 명의 박사들은 수 많은 질의와 문답을 주고 받으며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통영 이야기'를 시작했다.충렬사, 백석 시인의 시비, 거북선, 박경리 기념관, 서피랑 등 그들이 방문했던 여행지에 얽힌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쏟아냈다.특히 유시민은 자타공인 '지식 소매상'의 위엄을 과시하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잡학에 관한 지식을 알기 쉽고 재밌게 풀이해 시청자들의 환호를 자아냈다."네 박사님들의 대화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다", "통영의 다찌집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대화 나누고 싶다", "이런 예능을 기다려왔다.

Source: 스타뉴스


[TV북마크] “뇌섹예능 탄생”…‘알쓸신잡’, 순조로운 출발, 스포츠동아

  1. [TV북마크] “뇌섹예능 탄생”…‘알쓸신잡’, 순조로운 출발tvN 새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가운데 첫 방송을 마쳤다.지난 2일(금)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 나영석PD의 신규 예능 tvN '알쓸신잡' 1회에서는 MC 유희열과 '잡학박사' 유시민 작가를 필두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과 소설가 김영하, 뇌 과학자 정재승이 첫 촬영지 통영으로 떠나는 '수다 여행'이 그려졌다.이날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가구 시청률이 평균 5.4%, 최고 7.5%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첫 시작을 알렸으며, tvN 채널의 타깃 시청층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3.1%, 최고 4.3%를 기록했다.유희열과 네 명의 잡학 박사들은 통영으로 가는 버스에 오른 순간부터 수다의 포문을 열었다.
  2. 장어로 시작된 이야기는 장어의 종류로부터 시작해 뱀장어가 가장 비싼 이유, 뱀장어의 산란과 생태에 이르기까지 무궁무진한 지식 보따리가 풀어졌다.통영에 도착한 박사들은 점심 메뉴를 선정할 때에도 각각의 개성을 드러냈다.
  3. 유시민은 맛집을 고르는 감각이 매우 뛰어나다고 자찬하며 유희열과 함께 맛집 사냥에 나섰고 황교익은 맛칼럼니스트로서의 품격을 자랑하며 자신의 맛집을 당당히 소개했으며 김영하는 바닷가 근처 짬뽕집은 해물이 많이 들어가 맛있다는 논리로 단박에 짬뽕 메뉴를 선택했다.본격적인 통영 여행 후 한 다찌집에 모인 유희열과 네 명의 박사들은 수 많은 질의와 문답을 주고 받으며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통영 이야기'를 시작했다.충렬사, 백석 시인의 시비, 거북선, 박경리 기념관, 서피랑 등 그들이 방문했던 여행지에 얽힌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쏟아냈다.특히 유시민은 자타공인 '지식 소매상'의 위엄을 과시하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잡학에 관한 지식을 알기 쉽고 재밌게 풀이해 시청자들의 환호를 자아냈다."네 박사님들의 대화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다", "통영의 다찌집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대화 나누고 싶다", "이런 예능을 기다려왔다.

Source: 스포츠동아


'알쓸신잡', 나PD 또 통했다…5.4% 시청률로 출발, 이데일리

  1. 사진=tvN[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알쓸신잡'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2일 첫 방송한 케이블채널 tvN 새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5.4% 시청률을 기록했다.
  2. tvN 채널의 타깃 시청층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3.1%, 최고 4.3%를 기록했다.이날 방송에선 첫 여행지 통영의 음식과 통영을 대표하는 이순신 장군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졌다.
  3.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한다. 김윤지(jay3@edaily.co.kr)▶스타들의 숨겨진 뒷 이야기 [스타IN]▶이데일리 [페이스북] | [포스트]▶한 눈에 보는 이슈 트렌드 [카드뉴스]<ⓒ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ource: 이데일리


유희열·유시민, ‘알뜰신잡’ 시청률 1위…신개념 예능, 매일경제

  1. 사진=tvN ‘알뜰신잡‘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슈팀] 유희열, 유시민이 출연한 tvN ‘알뜰신잡‘ 시청률이 기대했던 대로 첫 방송부터 대박이다.
  2. TNMS가 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시청률 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2일 첫 방송 ‘알뜰신잡’ 전국 시청률 (이하 유료매체가입 가구 기준)은 4.632%, 수도권 5.596 %로 이날 종편과 PP 비지상파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높은 시청률로 비지상파 전체 1위를 차지 하였다.
  3. 이날 비지상파 시청률 2위는 ‘뉴스룸’으로 시청률 4.539% 였다.이날 ‘알뜰신잡’에서는 출연자 유시민,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소설가 김영하, 뇌과학자 정재승이 MC유희열과 함께 통영으로 갔다.

Source: 매일경제


알쓸신잡 유희열, 서울대 나온 '바보'...유시민 작가가 나섰다, 한국정책신문

  1. tvN 'žËžľ˝ĹŔâ'.
  2. [ÇŃąšÁ¤ĂĽ˝ĹšŽ=ŔüČ­żľ ąâŔÚ] ź­żď´ë Ăâ˝Ĺ °Ąźö ŔŻČńż­ŔĚ żďÄŔÇß´Ů.

Source: 한국정책신문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이데일리 한국정책신문 스포츠동아 스타뉴스 스포츠조선 한국경제 매일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