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리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외교부 "인천-발리 직항 운항 정상적…당분간 여행자제 권고", 연합뉴스
- "발리 동쪽 롬복섬에 국민 20여명 체류중…불편시 지원예정"발리 화산 2일 연속 분화…최고단계 '적색' 항공경보 발령(발리 AFP=연합뉴스) 인도네시아 발리 섬의 최고봉인 아궁 화산이 26일 다시 분화하며 화산재를 뿜어내고 있다.
- bulls@yna.co.kr(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 외교부는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 산에서의 화산재 및 연기 분출과 관련, "현재까지 발리-인천간 항공기 직항 운항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 국민들의 공항 출입국 등에는 불편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외교부 당국자는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이 발리 현지 영사협력원 등과 함께 화산 분출 관련 상황을 파악한 결과라며 이같이 전하고 "다만 일부 외국항공사들이 자체적으로 항공노선을 결항시킨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해당 항공사를 이용하려다 공항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이 있을 것으로 보고 관련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Source: 연합뉴스
발리 아궁 화산 분화? "완전 평화롭다" 현지 여행자들 반응 눈길, 녹색경제신문
- 발리 아궁 화산의 분출로 적색경보로 상향 조정된 가운데, 현지를 여행중인 이들의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
- 하지만 여행자들의 반응은 태평하다. 이들은 “yssl**** 어제 신혼여행와서 화산때문에 걱정 많이했는데 지금 발리인데 완전 평화롭습니당~~날씨도 좋고요” “gree**** 지금 발리에있은데 아침에 kuta해변 산책도 하고 했는데 화산폭발했나요? 목요일 한국가는데 갈수있으려나” “gree**** 어제 밤 발리도착했는데 화산폭발한거 호텔와서 뉴스보고 알았네요 날짜되어 비행기 안뜨면 몇일 더 쉬는거고 뜨면 가는거고 편하게 쉬다 갈려구요” “alph**** 지금 발리... 네이버 보고 화산 터진줄 알았어요~~ 화산 주변관광만 아니라면 별문제는 없어요~ 저도 출발전에는 걱정 많았는데, 지금 잘 구경하고 놀다가 오늘 새벽비행기로 한국으로 출발합니다. 여기는 지금 우기라 비는 중간중간 많이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 한편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은 발리 아궁 화산 대피 구역의 지역 주민 전원 대피를 지시했다. 또 발리 응우라라이 국제공항 운영을 24시간 중단하고 28일 이후 재개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정지오 기자 hik82433@gmail.com<저작권자 © 녹색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녹색경제신문
‘발리 화산’ 위험에 외교부 “여행 자제·유의” 권고… 발리 공항 폐쇄, 국민일보
- 사진=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외교부가 인도네시아 발리 아궁 화산의 화산재 및 연기 지속 분출에 따른 안전 공지를 게재했다.
- 이에 인도네시아 당국은 아궁 화산의 마그마가 분출된 것은 아니며, 화산 분화 위험 경보단계는 현재 3단계 심각을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 외교부는 현지 한인들에게 “아궁화산 주변으로 절대 이동하지 말고 인도네시아 당국의 발표와 언론보도,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및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의 안전 공지를 수시로 확인해달라”며 각별히 신변 안전에 유의할 것을 부탁했다.
Source: 국민일보
외교부 "인천-발리 직항 운항 정상…현지 체류중인 한국인은 이동 지원", 아시아경제
- "발리 ·롬복섬, 당분간 여행자제 권고"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 산에서의 화산재 및 연기 분출로 발리국제공항(응우라라이 국제공항)이 일시폐쇄되고 인도네시아 당국이 28일 이후 운영 재개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7일 오전 발리국제공항행 항공기가 결항돼 인천공항 출국장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 탑승수속카운터가 비어 있다.
- (사진=연합뉴스)[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외교부는 27일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 산에서의 화산재 및 연기 분출과 관련해 "현재까지 발리-인천 간 항공기 직항 운항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 국민들의 공항 출입국 등에는 불편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 또 "발리섬 동쪽에 위치한 롬복섬에는 우리 국민 20여명이 일시적인 관광목적으로 체류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며 "롬복공항 폐쇄에 따라 출입국 등에 불편을 겪을 경우 인도네시아 당국과 협조하여 대체 이동수단 마련 및 다른 공항을 통한 입출국 안내 등의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와 함께 "현재까지 외교부 영사콜센터 및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을 통해 접수된 우리 국민 피해는 없으며 발리와 롬복 여행을 계획 중인 우리 국민은 당분간 여행을 자제하고 화산 분화 위험이 사라진 이후로 일정을 조정할 것을 권고한다"고 덧붙였다.이설 기자 sseol@asiae.co.kr▶ 양낙규의 '군사이야기'▶ 아시아경제 카카오톡 친구 ▶ #아시아경제 페이스북.
Source: 아시아경제
발리 아궁화산 폭발 임박…최고등급 경보 발령(종합), 뉴스1
- 검은 재를 내뿜고 있는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아궁 화산.
- © AFP=뉴스1경보 최고 4등급…"언제든 폭발 가능"출입금지 지역 확대…주민 14만여명 대피(서울=뉴스1) 김진 기자 =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아궁 화산이 분출 활동을 재개한 가운데 정부가 경보를 최고 수준인 4등급으로 올렸다고 AFP통신 등이 27일 보도했다.
- 인도네시아의 재해경감센터는 성명을 통해 "재앙의 가능성과 임박한 위험을 예상하면서 화산 및 지질 재해경감센터(PVMBG)가 아궁 화산의 경보 수준을 현지시간 오전 6시 3등급에서 4등급으로 올렸다"고 밝혔다.
Source: 뉴스1
[영상] 발리 화산 분화, 공항 일시 폐쇄…“조기 귀국 권고”, KBS 뉴스
- 인도네시아 발리 아궁화산이 다시 분화를 시작하면서 인근 롬복 공항이 일시 폐쇄되고 발리 공항도 결항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 자연재해니까요." 인도네시아 주재 한국 대사관도 화산재가 계속 분출되면 모든 항공편이 결항될 가능성이 큰 만큼 발리와 롬복을 방문중인 여행객의 조기 귀국을 권고했습니다.
- 제데 수안티카(화산지질재난예방센터장) : "아궁 화산은 마그마성 분화가 일어난 단계로 현재까지도 화산재를 분출하고 있습니다." 아궁 화산은 1963년 대규모 분화를 일으켜 천100명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Source: KBS 뉴스
위험경보 '최고' 등급, 발리 아궁 화산은 어디?, 조선일보
- /연합뉴스27일 인도네시아 국가방재청(BNPB)이 발리에 있는 아궁 화산의 위험 경보를 최고 등급으로 격상한 가운데, 아궁 화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아궁 산은 발리에서는 최고로 높은 산이며 인도네시아에서는 다섯 번째로 높다.
- 집을 짓거나 기도를 할 때도 아궁 산이 있는 방향을 바라보며 할 정도다.아궁 산은 발리 어디에서도 바라볼 수 있을 정도로 발리를 대표하는 산이며, 산악 트레킹을 하는 산악인들은 정상을 답사하기 위해 이곳을 많이 찾는다.한편 아궁 화산이 분화해 화산재를 수천 미터 상공까지 내뿜으면서 인도네시아 국가방재청은 아궁 화산으로부터 반경 10㎞ 이내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대피할 것을 지시했다.
- 또 위험 경보 격상에 따라 발리 국제 공항을 24시간 동안 폐쇄하며 공항 재개 여부는 28일에 밝힌다고 알렸다.아궁 화산이 마지막으로 주요 분출을 일으킨 것은 지난 1963년이다.
Source: 조선일보
뉴스의 모든 저작권은 각 신문사에 있으며, 본 요약정보는 실시간 흐름 공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글 내용에 포함된 신문기사는 사실보도를 한 신문의 내용을 3줄요약 합니다.
>글 저작권과 3줄 요약 관련 확인하기
출처 7개 신문사
녹색경제신문 연합뉴스 조선일보 국민일보 KBS 뉴스 뉴스1 아시아경제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트렌드] 실시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문의 일승 형사로 돌아온 강신효 배우끼리 호흡 좋아요. (0) | 2017.11.27 |
---|---|
박병호 넥센 복귀 2년만에 실패로 끝난 ML행. (0) | 2017.11.27 |
2호선 단전사고로 9분간 운행 중단…출근길 대혼란. (0) | 2017.11.27 |
박정운 [YTN 실시간뉴스] 가수 2천억대 가상화폐 사기 연루. (0) | 2017.11.27 |
맨시티 [EPL 13R] 자책골 극복 허더스필드에 2-1 역전승…리그 11연승. (0) | 2017.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