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가디언즈 "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제가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
외화 강세속 한국영화 침체, 강원도민일보
- 비록 박스오피스 1,2위를 한국 영화가 차지하며 자존심은 지켰지만 외국 영화 6개 작품이 순위권에 안착하며 한국 영화로서는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3위에 오른 ‘미녀와 야수’(감독 빌 콘돈)를 비롯해 4위는 ‘미이라’(감독 알렉스 커츠만),5위는 ‘분노의 질주:더 익스트림’(감독 F.게리 그레이)이 차지하며 외화의 강세가 두드러졌다.특히 할리우드 시리즈물이 큰 인기를 끝었다.‘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비롯해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가 순위권 안에 안착했으며 비록 순위권 안엔 들지 못했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트랜스 포머’ ‘로건’ ‘원더 우먼’ 등 할리우드 시리즈물이 모두 전국 누적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했다.
- 디즈니의 명작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엠마 왓슨 주연의 ‘미녀와 야수’가 외화 중 최고 성적인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또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중 최고 성적을 기록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전국 누적 관객 365만명을 모으며 8위를 차지했으며 드림웍스의 신작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감독 톰 맥그라스)도 9위에 오르는 등 쟁쟁한 작품들 사이에서도 애니메이션 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다.
- 영화명.
Source: 강원도민일보
"돌연변이 히어로 애정해"…'더 가디언즈' 방점 찍을까, 일간스포츠
- 돌연변이다.'울버린' '엑스맨' 시리즈부터 '데드풀' '판타스틱 4'까지 지금까지 선보였던 수많은 돌연변이 히어로들의 활약에 이어 러시아 히어로 블록버스터 '더 가디언즈'가 오는 7월 20일 개봉한다.돌연변이 히어로들이 사랑 받는 이유는 바로 개성 넘치는 매력, 독특한 능력, 그리고 그 능력으로 인해 빚어진 드라마틱한 삶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가 바로 울버린(휴 잭맨)으로 올 초, 17년간 역사의 그 막을 내린 '로건'이다.기존 시리즈에서 빠른 자가 치유 능력을 가지고 거침 없는 남성미를 지닌 울버린이 그저 늙고 지친 한 남자일 뿐임을 여과 없이 보여준 이번 작품은 많은 이들을 눈물짓게 했다.울버린이 함께한 동료 '엑스맨' 또한 큰 사랑을 받은 돌연변이 히어로들이다.
- 엑스맨의 설립자이자 가장 강력한 뮤턴트 프로페서 X(제임스 맥어보이)부터 매그니토(마이클 패스벤더), 미스틱(제니퍼 로렌스) 등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엑스맨' 시리즈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여기에 놀라운 재생 능력과 뛰어난 격투 실력을 지니고, 시종일관 유머를 잃지 않는 유쾌한 입담의 소유자 '데드풀'과 방사선에 노출되면서 뜻하지 않게 히어로로 탄생한 초보 영웅 '판타스틱4' 또한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줬다.올 여름에는 앞선 돌연변이 히어로들과 견주어도 뒤쳐지지 않는 슈퍼휴먼이 찾아올 예정이다.
Source: 일간스포츠
오늘의 영화인 | 영원한 액션 스타, 실베스터 스탤론, 맥스무비
- 영원한 액션 스타, 실베스터 스탤론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 ㄴ[리뷰] <익스펜더블> 액션스타들이 선보이는 화끈액션.
- ㄴ[인터뷰] <익스펜더블> 실베스터 스탤론 “내 연출작 중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
Source: 맥스무비
<스파이더맨> 괜찮은데? 영리한 변화, 개성파 영웅 탄생, 오마이뉴스
- ⓒ 소니픽쳐스코리아여기서 주목할 점 하나. 사실 마블의 모기업 디즈니는 어린이 및 가족물 외에도 10대 대상 작품들을 잘 만드는 업체라는 점이다.국내에선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미국 시장에선 성공을 거둔 등 디즈니 채널과 연계된 일련의 TV 시리즈와 극장판 영화들은 전형적인 미국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린 청춘 코믹물이었다.디즈니의 이런 부분이 마블 히어로물 특유의 유쾌함과 함께 수혈되면서 은 역대 히어로물 중 (20세기폭스) 못잖은 통통튀는 스타일로 구성돼 기존 스파이더맨과는 차별되는 개성을 만들어낸다.데드풀 이후 가장 산만한(?) 슈퍼 히어로 등장.
- "제3대 피터 파커" 톰 홀랜드는 그런 점에서 지난해 이후 가장 산만한(?) 히어로물 주인공이자 제작 의도에 적합한 배우로 보인다. 원작 코믹스 속 스파이더맨에 부합되는 이른바 "투 머치 토커"스런 10대 소년 + 스스로 위기를 이겨내는 히어로라는 2가지 복합적인 캐릭터를 잘 살리면서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한다.
- ⓒ 소니픽쳐스코리아다만 일부 호불호가 갈릴 요소가 존재하는데 가장 큰 부분은 벌쳐라는 인물에게 부여된 악당(마이클 키튼 분) 캐릭터다.기존 시리즈 처럼 토니 스타크에 개인적 원한을 품은 이를 등장시키는데 악랄함 및 개연성 등이 앞선 영화 속 악당에 비해선 많이 무뎌진 터라 이 부분에 대해선 성인 관객들을 중심으로 비판의 목소리가 많을 법하다.
Source: 오마이뉴스
[비바100] 젊어진 '스파이더맨', 깊이는 없지만 볼거리는 가득, 브릿지경제
-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사진 제공=소니픽쳐스).
- 마블 시리즈에 스파이더맨이 처음 등장한 것도 그때다.
- 같은 관점에서 어벤져스의 새로운 영웅이 될 스파이더맨은 이번 영화로 자연스럽게 마블 유니버스에 녹아들었다.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사진 제공=소니픽쳐스) 생략할 건 과감히 뛰어넘은 것도 좋다.
Source: 브릿지경제
[무비와치]2017 상반기 박스오피스, 외화강세 속 男영화만 살아남아, 뉴스엔
- 2017년 상반기 박스오피스 10위권 내에 진입한 한국 영화는 1위 ‘공조’(감독 김성훈)를 비롯해 ‘더 킹’(감독 한재림), ‘보안관’(감독 김형주), ‘프리즌’(감독 나현).
-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최고 관객 수를 기록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은 한국 영화와 미국 영화 속에서 6위에 안착하며 애니메이션의 위력을 드러냈다.
- 4위는 지난 6월 개봉해 367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미이라’(감독 알렉스 커츠만)가 이름을 올렸다.
Source: 뉴스엔
올 상반기 외화 관객수 5,566만명 역대 최다, 서울경제
- 반면 같은 기간 한국영화 관객수는 5% 줄어든 4,161만5,539명으로 집계됐다.
- 이에 따라 상반기 외화 점유율은 57.2%, 한국영화 점유율은 42.8%로 4년째 상반기 외화 강세 현상이 이어졌다.
- 또 지난달 한국영화 관객수는 490만8,940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32%나 급감했다.
Source: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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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7개 신문사
서울경제 강원도민일보 일간스포츠 브릿지경제 오마이뉴스 맥스무비 뉴스엔
자료 출처:네이버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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